● 머리말 ●
회계는 기업의 언어입니다. 회계를 통해서 많은 이용자들이 정보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회계는 약속이며 그리고 매우 논리적인 학문입니다.
회계를 잘하시려면
왜(WHY) 저렇게 처리할까? 계속 의문을 가지세요!!!
1. 이해하시려고 노력하세요.
(처음 접한 회계와 세법의 용어는 매우 생소할 수 있습니다. 생소한 단어에 대해서 네이버나 DAUM의 검색을 통해서 이해하셔야 합니다.)
2. 그리고 계속 쓰세요.(특히 분개)
3. 이해가 안되면 암기하십시오.
2, 3회독 후 다시 보시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회계를 공부하시는 수험생들 중 대다수는 이론실력이 없는 상태에서 전산프로그램 입력연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그런 수험생들을 보면 너무 안쓰럽습니다.
우연히 분개만 열심히 공부해 FAT1급에 합격하였다 하더라도, 상위과정인 TAT2급은 분개를 기초로 회계와 세법지식을 평가하므로 이론이 바탕이 안되어 있으면 다시 재무회계를 공부해야 합니다.
기초 이론을 튼튼히 해야 응용력이 생깁니다. 또한, 난이도에 상관없이 자신감도 붙게 됩니다. 그리고 회계에 대하여 흥미가 생깁니다.
모든 회계프로그램은 분개를 통하여 최종 산출물인 재무제표를 만들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회계이론이 정립되어 있으면 회계 프로그램에 입력하는 것은 단순 반복 작업입니다.
대부분의 한국 기업들은 더존의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관하는 AT자격시험도 더존의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본 교재는 AT자격시험 수험목적으로 만든 교재입니다. 그리고 AT시험의 특징은 실무중심의 회계교육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무엇보다도 이론에 힘을 쓰시고, 실기능력은 부속서류를 5회 정도 입력을 연습하시면 100% 합격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TAT 2급을 합격하시고, 세무전문가인 TAT1급에 도전하십시오. 그러면 이론적으로나 실무적으로 세무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세법의 무한한 바다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세요.
회계와 세법은 여러분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자신을 이기십시요!!!
마지막으로 이 책 출간을 마무리해 주신 도서출판 어울림 임직원에게 감사의 말을 드립니다.
2025년 2월
김 영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