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의 과학 모험’ 시리즈는 미우의 손에 새겨진 ‘과학의 상징’을 성장시켜 신비한 과학 탐사 로봇 ‘파니독’이 완전한 성능을 되찾도록 하는 하나의 스토리를 가지고 꾸준히 뒤를 궁금해하며 읽어 나가게 합니다. 일상에서 자주 접하지만, 막상 설명하기는 어려운 여러 가지 과학 현상들을 실제로 몸으로 부딪쳐 가며 탐사하는 미우와 페이의 모험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일상의 많은 것들을 과학적인 시선으로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시리즈 여섯 번째 권이자 완결권인 수학 편에서는 미우와 페이가 수학 지식을 사용해 방탈출 게임에 도전하기도 하고, 논리적인 사람만이 머리를 깎을 수 있는 미용실에서 삼단 논법을 가지고 이야기하기도 하며, 파니의 마지막 부품을 찾고 파니를 구하기 위해 차원 미로에 뛰어들기도 합니다. 단순한 수학뿐만 아니라 논리학과 기하학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 발과 머리만 보고 어떻게 몇 명인지 알 수 있을까요?
★ 바둑판에서 순서대로 돌을 가져가는 게임에서 어떻게 이길 수 있을까요?
★ 정해진 숫자의 칼질로 케이크와 수박을 공평하게 나누는 방법은?
★ 삼단 논법에 따라 어떻게 사실과 거짓을 구분할 수 있을까요?
★ 목적지를 향하는 최단 거리를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이 궁금해할 수학 문제 푸는 법,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법, 도형을 나누는 법에 대한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을 만화로 알아보고, 그림과 함께 상세한 해설 페이지에서 쉽게 배워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용기와 과학 지식, 그리고 우정을 통해 위기를 헤쳐 나가는 두 사람을 보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을 기를 수 있답니다!
많은 과학 지식을 배울 수 있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키워줘요!
생생하고 재미있는 그림과 줄거리 덕분에 미우와 페이의 모험에 함께하고 싶어졌어요!
원소의 변신 등 궁금했던 내용들이 머리에 쏙쏙 들어와요!
-책을 읽은 독자들의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