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2024년에 시행된 개정 첫 계리직 영어시험에서 지문 적중 100%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룬 계리직영어 바이블 예상문제집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세상에 다시 내놓게 되었습니다.
수 많은 수강생들의 ‘문제의 퀄리티가 높다’는 평이 있어 더 보람과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정판을 내며, 우리 수강생들의 시시콜콜한 바람도 모두 반영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우선, ‘문제를 더 많이 풀고 싶다’는 의견을 반영해, 문제 개발에 몰두했고, 문제수를 대폭 늘렸습니다. 문제를 풀고 끝나는 게 아니라 문제를 풀면서도 계속해서 연계학습이 되도록 문제의 지문과 보기를 섬세하게 조정하려고 애썼습니다.
또, 필기 공간을 확보하고자 행간을 늘리고, 사전식 단어장을 찾아보기가 어렵다는 의견을 반영해 각 문제마다 단어장을 알파벳순으로 실었습니다. 이 단어는 맥락에 맞게 번역된 것으로, 특히 다의어인 경우, 문맥에 사용된 뜻으로 적어 초보자라도 해석에 도움을 주고자 했습니다.
몰입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문제를 같은 유형별로 모으되, 그 중에서도 비슷한 어휘를 사용하는 지문들은 가까이 구성해서 각기 다른 문제를 풀면서도 어휘가 반복 학습되도록 유도했습니다. 이렇게 모은 문제들을 다시 난이도별로 순서를 배치해, 문제를 풀면서 점차 내공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해설과 단어장을 참고하여 자습할 때 편하도록 해설지를 분권하고, 찾아보기 편하도록 인덱스 작업도 했습니다. 문해에 도움이 되도록 해설지는 직역과 의역을 적절히 사용하려고 했고, 직무 지식이 필요하거나 출제자의 의도적인 혼동 포인트를 넣은 경우, ‘고난도’ 문제로 표기했습니다.
모든 학습을 마치면 스스로 최종 점검을 할 수 있는 모의고사도 실었습니다.
무엇보다, 계리직에 관한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고,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강의 구성에도 힘썼습니다.
부디 이 책과 강의로 공부하는 우리 수험생들이 조금 더 편하게 공부하고 조금 더 단단한 내공을 쌓을 수 있길 바랍니다. 여러분을 항상 응원합니다.
또, 밤낮으로 연구하느라 함께하지 못한 시간에도 여전히 나를 사랑해 준 가족들에게 깊은 감사와 애정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