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뭐냐는 질문 앞에서 우물쭈물 망설이는 아이, 이대로 괜찮은 걸까?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묻습니다. "네 꿈은 뭐니?" "너는 커서 뭐가 되고 싶어?" 그런 질문 앞에서 아이들은 쉽게 대답하지 못합니다. 우물쭈물하다가 옆 친구의 말을 따라 하거나 텔레비전에 나오는 유명한 사람을 입에 올립니다. 어쩌면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꿈이 무엇이냐고 묻기 전에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꿈꾸고 이루는 법을 알려 줘야 하는지도 모릅니다. 우리 아이들은 자신의 꿈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유명한 명언을 시작으로
25가지의 다양한 일러스트와 일화에 더해 필사란까지!
이 책은 꿈이란 무엇인지, 꿈의 힘은 무엇인지, 어떻게 꿈을 발견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꿈을 이룰 수 있는지,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말이란 무엇인지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미키 마우스를 만든 월트 디즈니를 비롯하여 라이트 형제, 미켈란젤로, 루스벨트, 도스토옙스키 등 다양한 역사적 인물의 일화를 중심으로 꿈을 찾고 이루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장마다 내 안의 잠재력을 깨우고 성취의 씨앗을 뿌려 주며 마음의 중심을 잡아주고 사람과 사람을 이어 주며 세상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도록 돕는 꿈 찾기 프로젝트와도 같은 책입니다.
말하기뿐만 아니라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돕는
어린이를 위한 꿈 찾기 안내서
단순히 예쁜 말을 하며 멋진 어린이가 되기 위한 책이 아니라, 나는 나다울 때 가장 빛이 난다는 것을 알려주며 우리에게는 우주만큼의 가능성이 있고 속도보다는 방향이 훨씬 중요함을 이야기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라는 시간 속에서 꿈 씨앗에 싹을 틔울 수 있음을 독려하기도 합니다. 꿈을 찾고 이루기 위해서는 단단한 마음이 필요하며 친구와 나눌 때 더욱 빛나기에 서로 보듬어 주고 토닥토닥 위로해 주며 꿈을 찾는 여정을 함께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너는 커서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똑똑하고 당당하게 대답하는 법을 알고 싶다면, 나에게 딱 맞는 꿈을 찾는 말하기 연습을 하고 싶다면, 당차고 멋진 어린이가 되기 위한 꿈을 찾아주고 싶다면 바로 이 책을 선물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