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엽식물 Q&A와 관리법,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책임지는 관엽식물 가이드!
생활하는 공간이 삭막하다면, 집에서 쉰다는 것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쉼이 있어야 진정한 힐링이 되지 않을까요? 여기 오감 중에서 시각적인 쉼을 만족시키는 힐링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식물 기르기, 그중에서도 관엽식물 기르기입니다!
관엽식물은 실루엣이나 잎의 모양이 품종과 생산자의 만듦새에 따라 다양하고, 난이도도 완전 초보라도 기를 수 있는 품종들이 많습니다. 잎의 색깔도 수없이 다른 초록부터 선명한 핑크까지 다양한 색감을 내기 때문에 보고 있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궁극적으로는 한 그루도 같은 나무가 존재하지 않는 게 바로 관엽식물입니다!
『관엽식물,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는 이제 막 관엽식물에 입문하려는 분들부터, 좀 더 다양한 관엽식물을 집에 들이려는 식집사들을 위한 가이드북입니다. 이 책 한 권이면 관엽식물로 인테리어 하기, 관엽식물 관리하기, 자신의 식집사 난이도에 맞는 관엽식물 고르기, 관엽식물을 기르면서 겪게 되는 고민해결까지 가능합니다. 특히 요즘 인기 있는 120종 관엽식물의 최신 정보를 수록했기 때문에, 생활 공간, 식집사의 취향, 생활 방식을 고려해 고를 수 있을 겁니다.
나에게 딱 맞는 관엽식물을 고르고,
오래오래 함께하기 위한 가드닝북!
관엽식물을 내 공간에 들였는데,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관엽식물도 사람과 같은 생명이기 때문에 매일 건강하기만 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처럼 감기에 걸리기도 하고 소화불량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적절한 대처법을 알면, 관엽식물과 오래오래 함께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사랑스러운 관엽식물과 함께하기 위한 모든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1장에서는 관엽식물을 기르면서 생기는 소소한 물음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구매 시기, 필요한 환경 등을 정리했습니다. 2장은 ‘우리집’에 인테리어적으로 어울리는 관엽식물 고르기 요령을 알려줍니다. 3장은 관엽식물 관리법을 알려주는데, 관리도구, 물주기, 비료, 잎 손질, 수형별 손질법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 4장은 120종의 관엽식물 도감으로, 여기에서는 원산지, 크기, 기르는 최저온도, 햇빛 여부, 난이도, 꽃말, 반려동물ㆍ아기에게 해가 되지 않는지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