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장, 2장, 부록 세 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1장에서는 꽃을 말리는 방법들로,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리는 자연 건조법과 실리카겔이나 식기건조기, 용액제 등을 이용한 인공 건조법, 그리고 수국과 같이 물을 좋아하는 꽃을 위한 드라잉 워터 법과 꽃누르미라 부르는 압화, 3년 이상 보존 가능한 프리저브드 플라워에 대해서도 다룬다.
2장은 본격적으로 드라이플라워를 활용한 D.I.Y가 시작되는데 ‘드라이플라워를 활용한 감성 소품 만들기’로 시작해 ‘드라이플라워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특별한 날을 위한 홈 파티 소품 만들기’, ‘내 생애 단 한 번! 셀프 웨딩 용품 만들기’, ‘생활에 향기를 더하는 드라이플라워 아로마 D.I.Y 만들기’ 등 테마가 있는 만들기를 다룬다. 또한 몇 가지 활용을 더해 책에서 소개하는 내용 외에도 variation 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추가했다. 각각의 완성품을 따라 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꽃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 책의 내용을 적용해 다른 용품들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정보를 담았다.
부록에서는 드라이플라워와 선물상자를 포장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는데 꽃을 포장하는 네 가지 방법과 스타일링 하는 방법을 함께 다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