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다양한 개념을 여러 번 지속적으로 학습하였습니다. 모든 개념이 내 것이 되었을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조금 미진하다 하더라도 이제는 지금까지 학습한 여러 개념들을 문제에 적용할 시간입니다. 몇 달 동안 기초체력훈련을 하였다면 이제는 실전훈련을 할 차례입니다.
우리 시험은 4지선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6지선다로 훈련을 하겠습니다. 어려운 길을 가보아야 실전이 꽃길로 느껴집니다. 가시밭길도 걸어보고 돌길도 걸어보아야 시험 당일에 꽃길이 열릴 거라 믿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좀 더 어려운 길을 가보고자 합니다. 그 길은 6지선다 모의고사입니다.
본 교재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6지선다
우리의 시험은 4지선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연습은 좀 더 어렵게 하겠습니다. 실전에서는 10분 내외로 교육학개론을 끝내시길 권합니다. 나머지 시간은 국어, 영어 등의 과목에 배분하세요. 하지만 6지선다 모의고사는 10분보다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분 내에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2. 최근 기출 반영
최근 기출 경향을 모두 반영하여 문제를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중요한 주제들은 반복적으로 학습하도록 하였습니다. 모의고사를 통해 교육학 전 범위에 주요 개념들을 모두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3. 풍부한 해설
정답해설과 더불어 핵심개념들을 다시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기본서를 펼치지 않고서도 개념을 다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오답에 대한 해설과 더불어 핵심개념을 반복적으로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문제를 풀다보면 오답이 많은 회차도 있고, 적은 회차도 있을 것입니다.
모의고사를 잘 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를 통해 내 약점을 보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의고사는 실전에서 고득점을 위한 수단입니다. 최종적으로는 모의고사를 통해 중요 개념이 다시 정리되어야 합니다. 모의고사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찾아야 하고, 그 부분을 모두 채워야 합니다. 그리고 개념들을 시험 전날까지 계속 반복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