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왕실의 총사가 되고 싶은 시골 청년, 다르타냥과 삼총사의 숨 막히는 모험담!
늙어빠진 누런 말을 타고 허름한 차림새로 프랑스 파리에 도착한 청년 다르타냥! 검술과 사격 솜씨가 훌륭한 다르타냥은 프랑스의 국왕을 지키는 총사가 되고 싶었어요. 하지만 첫날부터 일이 꼬여 존경해 마지않는 삼총사와 결투를 하게 되었어요.
삼총사의 이름은 아토스, 아라미스, 포르토스! 하지만 삼총사는 곧 다르타냥의 됨됨이와 뛰어난 검술 솜씨를 알아봤어요. 다르타냥은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심과 프랑스 왕실에 대한 충성심, 목숨을 아까워하지 않는 용기를 가졌거든요. 깊은 우정을 쌓게 된 삼총사와 다르타냥은 동료이자 친구로서 서로를 돌봐 주기로 맹세해요. 그 맹세의 구호가 바로 ‘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랍니다.
그러던 어느 날, 왕비의 시녀, 콘스탄스 보나슈가 납치당하는 일이 일어나요. 왕비의 다이아몬드도 사라지지요. 그것은 왕비의 적인 리슐리외 추기경이 꾸민 일이었어요. 다르타냥과 삼총사는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찾아오고, 콘스탄스를 구출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요. 리슐리외 추기경의 숨 막히게 조여 오는 빈틈없는 방해를 뚫고 다르타냥과 삼총사는 과연 임무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권력과 부를 향한 인간의 탐욕에 맞선 믿음과 용기, 희생과 사랑이 가득한 이야기 속에 푹 빠져 보세요!
▶독서·논술 능력을 키워 주는 독서지도안(9차시)으로 교과 과정과 연계 활동을 할 수 있어요!
독서지도안 무료로 다운받을 곳: http://blog.naver.com/aramy777
■ 연초록 세계 명작 시리즈의 특징
연초록 세계 명작 시리즈는 어린이 독자들이 세월이 흘러도 그 가치가 바래지 않는 고전 작품들을 만나게 해 줍니다. 전 세계적으로 오래도록 사랑받는 고전 작품들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썼습니다. 원작이 품고 있는 매력과 흥분을 고스란히 담은 이야기 속에 푹 빠져 보세요.
▶주인공과 주변 인물들 소개를 실었어요. 책 속에서 만날 인물들을 살짝 엿보며 흥미를 돋우고, 앞으로 읽을 이야기가 어떨지 짐작해 봐요.
▶깊은 생각과 깨달음이 담긴 고전 이야기를 초등학교 1~4학년이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을 풀어 썼어요. 쉬운 어휘와 문장을 이용하여 내용에 푹 빠질 수 있도록 썼지요. 고전 작품 하나하나의 시대 배경과 인물의 특성에 맞춰 썼기 때문에 이야깃거리도 풍부하지요. 누군가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듯 친근한 문장으로 쓰여진 새로운 고전을 만나 보세요.
▶각 작품마다 여러 명의 뛰어난 일러스트레이터가 아름다운 삽화를 그렸어요. 현대 어린이들의 세련된 감각에 맞는 상상력 풍부한 그림으로 이야기에 몰입하고 빠져들어 보세요.
▶각 작품의 마지막에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생각을 나누어 보아요’ 활동이 있어요. 아이들이 이야기 속의 인물, 장소, 사건을 여러 각도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질문들을 실었지요. 각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막 읽은 고전 이야기와 자기 자신에 관해 깊이 있는 생각을 발전시킬 수 있어요.
▶교육학 박사 아서 포버의 추천
고전 문학은 어린이들이 가정과 사회 속에서 자라면서 자기 자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줘요. 이 시리즈는 아이들이 고전을 읽고 활발하게 자기 생각을 토론할 수 있는 질문들도 풍부하게 실었어요. 부모님,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우리가 사는 이 시대의 생각들, 지나간 시대에 중요하게 생각했던 가치나 기준들을 비교해 생각해 볼 수 있어요. 그 외 매우 다양한 방식으로 고전 문학들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고전 문학 읽기의 즐거움을 어린이들과 함께 나누고, 진짜 같은 상상의 세계로 안내하는 ‘연초록 세계 명작 시리즈’를 전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 즐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