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일러스트와 알기 쉬운 설명으로 공룡의 이모저모를 완전 해부 !
공룡학의 최신 정보를 알려주는 진정한 공룡 대백과!
아득히 오래전에 멸종한 공룡들의 모습은 화석으로밖에 확인할 길이 없다. 화석을 통해 공룡의 모습을 그려내는 과정, 즉 연구자들이 책상 앞에 앉아 공룡과 씨름하는 모습을 조금이라도 알게 된다면, 우리의 삶은 조금 더 흥미로워질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는 본 적도, 들어본 적도 없는 용어들이 난무하는 공룡 연구의 세계는 그 자체로 굉장히 매력적이다.
이제 공룡은 하나의 문화라고 할 수 있으며, 이 책에서는 그런 공룡 세계에서 일상적으로 오가는 용어들과 최신 연구 지식을 석사 편, 박사 편, 번외 편으로 단계를 나누어 흥미롭게 해설한다.
공룡학으로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저자 G. Masukawa가 공룡을 좋아한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다양한 최신 정보들을 상세하게 해설한다. 알기 쉽고 상세한 공룡 일러스트를 풍부하게 수록하여, 독자의 이해를 최대한 돕고 있다.
저자는 자신이 생각하는 ‘공룡의 이런 점이 좋다’라는 부분들을 흥미롭게 소개하며, 누구든지 공룡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왜 공룡이 오늘날에도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되고 있고, 끊임없는 연구가 이어지고 있는지, 그 매력에 새롭게 눈을 뜨게 될 것이다. 공룡 마니아를 위한 진정한 일러스트 대백과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