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투가 실시간으로 달라지는 놀라운 변화!
1만 명의 수강생이 입증한 ‘진짜 되는 비법’만 담았다!
“젊은 패기로 신속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 안녕하세요, 인턴기자 주현영입니다.” 몇 년 전 화제가 됐던 SNL 대사다. 평범해 보이는 한 줄의 대사가 이렇게까지 화제가 된 이유는 바로 ‘말투’에 있다. 사회초년생의 어리숙한 말투에 많은 사람이 공감하며 “대학 시절 내 모습을 보는 것 같다”, “첫 직장에서 발표하던 때가 생각났다” 등 자신의 흑역사를 떠올리게 한 것이다. 그저 과거 회상에만 그친다면 웃고 넘어갈 수 있겠지만, 누군가에게는 현재의 모습이기도 해 마냥 웃기만 할 수는 없었을 것이다. 이처럼 어리숙해 보이고 애처럼 보이게 하는 말투의 특징은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핵심은 바로 ‘지그재그 말투’다. 음의 높낮이가 오르락내리락하며 지그재그처럼 요동치는 말투를 말한다. 이 지그재그 말투를 더 드라마틱하게 애 같은 말투로 만드는 습관은 바로 끝음이 올라가는 상승조다. 마지막으로 지그재그로 출렁이면서 끝음은 올라가고, 그 끝음을 길게 끌기까지 하는 어미 끌기까지 더해지면 그야말로 애 같은 말투 3종 세트 완성이다.
저자는 몇 가지 핵심적인 킥만 알면 애 같은 말투를 단번에 없앨 수 있다고 말하며, 이 책에서 마치 말투 PT를 받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정확한 포인트만을 짚어 저자가 실제 효과를 본 핵심적인 킥과 함께 해결책을 알려준다. 책 속 큐알코드에 담긴 저자의 트레이닝 음원과 함께 하루에 10분씩만 읽고 따라 하기만 해도 애 같은 말투는 사라지고, 고급스럽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어른 말투의 시작, 평조 사용법부터 나만의 퍼스널 보이스톤 찾는 법,
야무진 인상을 주는 발음 꿀팁과 말맛을 살려주는 고급 기술까지!
단 10분, 말투와 이미지가 동시에 달라지는 최강의 말투 수업
현재 프리랜서 아나운서이자 국내 최대 스피치 커뮤니티를 운영 중인 저자는 하이톤의 목소리와 혀 짧은 소리 등 아나운서가 되기에는 선천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아나운서 준비에 투자한 학원비가 중고차 한 대 값에 달할 정도로 부단한 노력을 했다고 전한다. 그렇게 많은 방법론을 접하고, 시도하고, 또 실패도 경험하며, 결국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느꼈던 방법,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포인트만을 모아 이 책 한 권으로 정리했다.
〈1장 애 같은 말투 10분 만에 고치는 법〉에서는 앞서 설명한 애 같은 말투 3종 세트를 없애는 방법부터 어른 말투의 시작인 평조 사용법,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위한 치트키인 장음 처리까지, 이해를 돕기 위한 예문과 저자의 트레이닝 음원까지 정리해 수록했다.
〈2장 순식간에 이미지가 달라지는 발성법〉에서는 뾰족하고 날카로운 소리를 듣기 좋게 바꾸는 법, 똑 부러져 보이는 ‘습니다’ 처리법, 여유 있는 이미지를 완성하는 호흡법 등 몇 가지 핵심적인 발성 꿀팁으로 안정감 있는 소리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나만의 퍼스널 보이스톤을 찾는 방법까지 전해준다.
〈3장 어른스럽고 야무진 인상을 만드는 발음법〉에서는 ‘ㅇ’, ‘ㄹ’, ‘ㅎ’, ‘ㅅ’ 등 한국인이 유독 어려워하는 발음만을 골라 가성비 최고의 발음 효과를 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이에 더해 첫인상을 결정하는 ‘안녕하세요’ 발음법까지 터득하고 나면 면접이나 발표, 미팅 자리에서 그 효과를 바로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4장 말에 힘을 실어주는 고급 기술〉에서는 말맛을 살려주는 강조법, 상대방의 집중도를 높이는 변주 사용법 등 이목을 끌고 좋은 인상까지 남길 수 있는 매력적인 말하기 기술을 알려준다.
저자는 말투야말로 나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요소인 만큼 무엇보다 가장 우선되어야 하는 자기계발이라고 말한다. 신뢰도를 높이고 어른스러운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면, 호감 가는 말투와 매력적인 말투를 갖고 싶다면, 이 책을 하루에 10분씩만 읽고 따라 해보자. 단 10분으로 말에 힘이 생기고 이미지까지 달라지는 놀라운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