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베스트셀러★
★구글 클라우드 CEO, 워너뮤직그룹 CEO 강력 추천★
★전 세계 9개국 판권 판매★
★구글 수석 생산성 고문의 첫 책!★
“업타임의 주인이 될 것인가
풀타임의 노예가 될 것인가!”
업무량, 난이도, 능력과 상관없이
최고의 성과를 내는 법
대부분의 직장인은 크게 두 가지 상황을 왔다 갔다 한다. 까다롭고 어려울 거라 예측한 일도 ‘생각보다 할 만한데?’ 하며 빠르고 가뿐하게 해내는 때와 단순한 일을 하더라도 ‘일이 왜 이렇게 손에 안 잡히지?’ 하며 의욕이 떨어지는 때. 일을 잘 해내는 능력은 업무량이나 난이도, 심지어 개인의 능력치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일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있느냐 아니냐의 문제다.
당장 해야 할 일에 달려들기보다 ‘나의 업타임은 언제인가’를 먼저 따져본다면 같은 일도 더 수월하게 해낼 수 있다. 업타임은 어떤 일이든지 해낼 수 있는 에너지가 충만한 최적의 시간을 뜻한다. 저자는 업타임을 활용하여 일의 목표, 시간, 장소, 도구를 최적화하는 4단계 원칙을 제안한다.
책에서 저자는 단 세 가지 목표만 남겨 무조건 실천하게 되는 리스트 작성법(목표의 원칙), 집중하는 ‘업타임’과 이완하는 ‘다운타임’을 활용한 시간 패턴 활용법(시간의 원칙), 저절로 빠져드는 강력한 몰입 환경을 조성하는 법(장소의 원칙) 등 업타임에 도달하기 위한 4단계 원칙을 제시한다.
업타임은 자신을 온전히 하나의 인간으로 이해하는 데서 시작한다. 언제 가장 수월하게 집중하는가? 도무지 집중하기 어려운 때는 언제인가? 직장에서 혹은 직장 밖에서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무엇인가? 이 질문에 답하며 자신만의 업타임을 찾아가면 된다. 이번 책을 통해 일을 더 수월하게 해낼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하루 3시간만 집중하면
일과 삶이 여유로워진다”
10년간 50만 인재를 코칭하며 깨달은 업무 전략
평범한 영업직 사원으로 입사해 이제는 구글 생산성 고문으로 일하며 구글러뿐 아니라 상위 0.1퍼센트의 실리콘밸리 인재들과 기업의 리더 등 50만 인재들을 코칭하는 사람이 있다. 바로 『업타임』의 저자 로라 메이 마틴이다. 쏟아지는 메일과 끝없이 이어지는 회의, 세 자녀를 키워야 하는 엄마 역할에 쫓기듯 생활하면서도 14년 동안 지치지 않고 세계적 혁신을 이끄는 기업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은 ‘업타임이 무기가 되어 주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의 이런 깨달음을 담은 책 『업타임』에서는 아무리 노력해도 줄어들지 않는 업무를 마주할 때, 자신의 업무 흐름 안에서 최고 효율을 낼 수 있는 타이밍을 찾아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법을 안내한다.
그의 코칭은 많은 이들에게 큰 공감과 관심을 받았는데, 단순히 업무 능력을 올려주기 때문만은 아니다. 일과 삶의 경계를 제대로 세우고 중심을 바로 잡아 바쁜 일상에 여유를 주고, 삶의 주인으로 살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그의 강의는 단순히 시간을 관리하는 것을 넘어 ‘삶에 대한 통제력’이라는 시간 관리의 본질을 파고들어 듣는 이로 하여금 자신에 대해 다시 돌아보게 하는 인생 지침서가 되어 준다. 책을 읽는 독자들은 책을 통해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성취하는 방법과, 심리적 부담을 덜어내고 자신에게 여유를 주는 방법을 모두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구글러들이 책상 위에 펼쳐 놓고
일이 막힐 때마다 읽고 또 읽는 책!
업무에 활용할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그의 유튜브 영상은 누적 조회수 320만 회를 달성하며 큰 화제를 모았고 그 내용 중 일부는 〈포춘〉, 〈하버드비즈니스리뷰〉, 〈하퍼콜린스〉 등 저명한 매체에 소개될 정도로 그의 강의는 출간 전부터 미국 전역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신입이든 임원이든 그에게 업무 코칭을 받은 수많은 사람들은 그의 조언을 단기간 따라했을 뿐인데도 업무 능력치가 확연히 달라졌다고 입을 모아 증언한다.
저자의 10년간의 코칭을 집대성한 『업타임』은 출간 즉시 전 세계 9개국에 소개되었으며 “이 책은 분주함을 평온함으로, 혼돈을 균형으로 바꿔놓는다”(구글 전 수석 부사장), “일의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여유를 되찾게 해주는 책”(워너뮤직그룹 CEO), “그의 방법은 놀라울 적도로 혁신적이다!”(노스웨스턴대학교 경영대 교수) 등 전 세계 명사들의 뜨거운 지지와 극찬을 받았다.
책에서는 각 글 꼭지마다 ‘업타임 실천 전략’을 수록해 독자가 업타임을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책을 먼저 읽은 수많은 독자 또한 “혁신적이다! 나의 모든 업무 방식을 바꿔 놓았다”라며 생생한 경험담을 남겼다.
‘왜 해도 해도 일은 자꾸 쌓이기만 할까?’, ‘일을 잘하는 사람은 따로 있는 걸까?’ 하며 자책하고 있다면 책에 담긴 업타임 실천 전략을 활용해 보자. 현재보다 더 나은 성취감과 행복을 느끼며 일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