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세일즈 담당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최고의 영업대표, 영업 조직이 되는 노하우
√ 43조 세일즈 성과의 국내 최고 영업 전문가가 밝히는 B2B 세일즈 노하우
《43조 세일즈 김용기의 실전노트》의 저자 김용기 대표는, 세계 최대 (수주)제안 컨설팅회사 쉬플리 어소시에이츠의 한국지사 쉬플리코리아를 설립하고, 국내에 생소했던 ‘B2B 세일즈’(전문가영업, 수주영업)의 시장을 개척한 인물이다. 그는 35년간 세일즈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일하는 동안 43조 원의 실적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1000회 이상의 세일즈 교육, 300회 이상의 세일즈 컨설팅을 담당했다.
현재 브레이브 세일즈랩의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김용기 대표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삼성, LG, 롯데, SKT, KT 등)과 공공기관(조달청, 한전, 코트라, LX 공사 등)뿐만 아니라 유력 중견기업에서 세일즈 교육을 실시하고 국내외 다양한 기업에서 세일즈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아직도 척박한 국내 기업들의 ‘B2B 세일즈’, 즉 ‘전문가영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 생존의 근원인 세일즈가 왜 이렇게 천시될까? 세일즈를 ‘전문성 없는 영업사원이, 고객에게 판매를 부탁하는 일’로 치부하기 때문이다. 잘못된 인식이다. 세일즈는 ‘고도의 전문성을 가진 영업대표가, 고객의 구매를 도와주는 일’이다.
영업대표가 하는 일의 핵심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비즈니스가 성공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복잡한 솔루션과 고객의 사업에 대한 이해, 사업개발, 제안, 협상 등 전문적이면서도 총체적인 능력이 필요하다. 영업대표는 이런 능력과 역량으로 소속되어 있는 기업의 매출과 전략적 방향, 그리고 생존을 리딩한다. 조직의 그 누구도 영업대표가 구현해내는 고유한 가치를 대신할 수 없다.” - Prologue 중에서
√ 최고 성과를 내는 ‘B2B 세일즈(전문가영업)’의 모든 것
《43조 세일즈 김용기의 실전노트》는, ‘성과를 내는 전문가영업’을 할 수 있는 모든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이다. 전문가영업이 무엇인지, 전문가영업의 성공 원리, 전문가영업을 잘해 낼 수 있는 핵심 스킬, 그리고 전문가영업을 실행하는 영업대표들을 위한 조직관리법과 리더십에 대한 실용적 툴과 해법을 소개한다.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경영환경, 즉 인공지능 시대로 빠르게 변하는 상황에서도 AI로 대체될 수 없는 ‘전문가영업’의 비전과 전문성, 세일즈 프로세스의 이해, 입찰 참여 결정, 수주계획서(Capture Plan) 작성법, 성공률 높은 콜드콜(Cold-Call) 노하우, 고객 미팅과 대화법, 효과적인 가치 제안과 솔루션 개발 방법, 세일즈 조직 구성원들의 멘탈관리법 등, 최고의 성과를 내는 세일즈 업무의 핵심 노하우를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