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의 모든 것,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다!”
시간이 지나도 절대 변하지 않는 교육 원칙을 담은
초등교육 베스트 & 스테디셀러
10만 독자의 사랑을 받아온 바로 그 책!
대한민국 대표 초등교육 전문가 송재환 선생님이 알려주는
초등 저학년 부모 필독서
초등 학부모 필독서라 불리며 오랜 세월 동안 10만 독자의 사랑을 받아온 송재환 선생님의 베스트셀러 『초등 1학년 공부, 책읽기가 전부다』가 교육과정 개정에 발맞춰 새롭게 출간되었다. 이번 책에서는 저자가 새롭게 제안하는 독서지도 방법과 새 교과 내용을 반영한 추천도서, 최신 교육정보들이 들어가 더욱 알찬 내용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공부 습관’과 ‘초1 과목별 학습 전략’을 다룬 90쪽 상당의 『초등 1학년 공부, 완벽 가이드북』이 특별 부록으로 함께 제공된다.
초등 1학년은 인생의 첫 단추라고 할 만큼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16년 정도의 학창 생활이 달라진다. 수많은 사교육과 떠도는 교육정보, 교우관계로 고민이 깊은 부모들에게 저자는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은 책만 제대로 읽으면 됩니다”라고 단언한다. 책만 제대로 읽어도 학교생활과 공부에 필요한 요소들이 줄줄이 따라온다는 것이다. 꾸준한 독서를 통해 사고의 폭이 넓어지고, 표현력이 향상되면 수업 내용을 잘 따라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관계도 잘 유지할 수 있다. 책읽기 하나만으로도 초등 부모들이 겪는 수많은 고민과 걱정을 크게 줄여줄 수 있다.
초등 문해력, 어휘력, 학습력을 키워주는 최고의 공부 전략!
1학년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 책 읽는 습관
가장 효과적인 초등 독서 노하우를 담은 ‘읽기 독립 프로젝트’
강남 대치동 학부모들 사이에서 ‘국어는 집을 팔아도 안 된다’라는 말이 회자되고 있다. 영어는 절대평가로 바뀐 후 변별력을 잃었고, 수학은 사교육을 통해 어느 정도 효과를 보지만, 국어의 경우 처음에는 쉽게 생각했다가 오히려 나중에는 온갖 수를 써도 점수를 끌어올리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저자는 집을 팔아도 국어를 못 잡을지도 모르지만, 책읽기를 하면 국어는 분명 잡힌다고 주장한다. 또한, 어휘력, 문해력, 이해력, 문제해결력, 배경지식 등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책읽기를 통해 이런 능력들을 키운 아이들은 공부를 잘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이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최적기가 바로 초등 1학년 때이다.
그렇다면 아이의 책 읽는 습관은 어떻게 길러줄 수 있을까? 이 책에는 이러한 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방법들을 상세하게 제시한다. 단순히 아이의 손에 책을 쥐여주는 것이 아니라 부모 스스로 ‘책읽기 지도의 원칙’을 세우고 아이가 즐겁고 흥미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또한 어떤 책을 아이에게 사줘야 하고 읽어줘야 하는지, 책을 구입하게 되었을 때는 책에 어떤 기록을 남겨두어야 하는지, 독서 후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등이 풍부하게 정리되어 있다. 특히, 초등 1학년 아이들이 꼭 읽어봐야 하는 책 정보가 상세히 제시되어 있어, 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부모들은 어느새 ‘독서 교육 전문가’처럼 아이를 지도할 수 있을 것이다. 지도 방법 또한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이와 부모가 함께 독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독서 습관’은 부모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다. 초등 1학년 아이들이 ‘책읽기’만으로도 많은 성장을 할 수 있듯이, 부모 또한 이 책 한 권만으로 아이의 공부 지도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이 생겨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