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주, 김소월, 방정환, 정지용 등의 대표 동시로
고운 표현들을 익히고 바른 글씨를 연습해요!
동시는 어린이의 마음을 담아낸 아름다운 노래와 같습니다. 동시를 노래하듯 읽고 따라 쓰다 보면, 고운 표현들이 마음속에 스며들고,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동시의 소재는 주로 주변의 사물이나 자연에서 가져오기 때문에 일상을 새롭게 바라보게 하고, 창의적인 생각과 상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시를 읽고 따라 쓰는 과정에서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느낀 것을 표현하는 힘도 자연스럽게 길러집니다.
《예쁜 마음 바른 글씨 또박또박 동시 따라쓰기》는 윤동주, 김소월, 방정환, 정지용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시인들의 동시 중에서 교과서에 실린 작품과 어린이들에게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아름다운 동시 60편을 엄선해 담았습니다. 동시를 읽고 따라 쓰면서, 예쁜 마음을 기르고 바른 글씨 쓰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는 우리말의 아름다움이 가득 담겨 있어서 고운 단어와 다양한 어휘도 익힐 수 있습니다.
바른 글씨 연습에 효과적인 글꼴과 노트 구성,
동심 가득한 따뜻한 그림이 이 책의 특징이에요!
바른 글씨를 연습할 때 글자의 ‘글꼴’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글자의 모양을 또렷이 이해하고 또박또박 따라 쓰기 쉽게, 단순하고 명확한 ‘고딕체’를 사용했습니다. 꾸밈이 적고 균형 잡힌 글꼴로 기본기를 다지고 나면, 이후 나만의 예쁜 글씨체를 완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글씨 연습에서는 원고지나 칸 노트를 활용하는 것이 띄어쓰기와 글씨의 균형감을 익히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책은 본문을 ‘칸 노트 쓰기’로 구성하고, 일반적인 ‘줄 노트 쓰기’도 함께 제공해 다양한 방식의 글씨 쓰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책장을 넘기면 동심 가득한 감성적인 그림이 이 책의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제주의 바닷가 마을에서 자란 아이가 직접 삽화를 그려 동시와 어울리는 따뜻한 시선을 담았습니다. 어린이만이 그릴 수 있는 순수함과 감성이 동시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져 책을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
ㆍㆍㆍ 이 책의 특징
1. 윤동주, 김소월, 방정환, 정지용, 권태응 등 우리나라 대표 시인들의
아름다운 동시를 총 60편 엄선해 수록했습니다.
2. 바른 글씨 연습에 효과적인 글꼴인 ‘고딕체’를 사용했습니다.
3. 띄어쓰기와 글씨의 균형감을 익힐 수 있는 ‘칸 노트 쓰기’와
일반적인 ‘줄 노트 쓰기’를 함께 편집해 다양한 글씨 쓰기 연습이 가능합니다.
4. 어려운 어휘는 뜻풀이를 달고, 작품 해설도 덧붙여 이해를 도왔습니다.
5. 동심 가득한 사랑스러운 그림이 책과 잘 어우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