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도, 거래처에서도, 상사에게서도, 고객에게서도
당신과 일하고 싶게 만드는 강점 찾기 전략!
누구나 자신의 강점을 알고 싶어 하고, 자신의 강점을 살려서 성과를 내고자 한다. 하지만 진정한 강점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성과를 내는 것은 쉽지 않다. 이 책은 흔히 볼 수 있는 ‘나 자신의 시점’에서 강점을 찾지 않고, 성과로 이어지는 ‘진짜 강점’이라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우리는 강점을 찾으려고 할수록 나 자신만의 시점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진정한 강점을 찾기 어렵다. 설령 강점을 찾았다 하더라고 이것이 반드시 상대에게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없다. 저자는 기존의 강점이 ‘자신이 가장 잘하는 것’이었다면, 진짜 강점은 ‘세상에 가장 공헌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진짜 강점을 발견하면 자신의 능력은 하나도 변하지 않았는데도 상대방으로부터 인정을 받게 된다고도 덧붙인다.
제1장에서는 진정한 강점이 무엇인지 설명하며, 강점을 찾는 관점을 180도 바꿔준다. 제2장에서는 ‘강점 혁명 템플릿’을 소개한다. ‘1단계 목표를 정하기, 2단계 상대 축 정리하기, 3단계 경쟁자 축 정리하기, 4단계 자기 축 정리하기, 5단계 진짜 강점 구축하기’ 등 ‘진정한 강점’을 만들어내는 5단계를 제시한다. 제3장에서는 진정한 강점을 만들어내기 위한 활동을 소개한다. 워크북 형식으로 되어 있어 심각하게 고민하며 강점을 찾는 것이 아니라, 글로 적으면서 ‘강점’을 발견할 수 있다. 4장에서는 진정한 강점을 발견한 후 나아갈 방법을 안내한다.
이 책은 업종이나 직종,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진정한 강점’을 구체적인 언어로 정리할 수 있는 활동(워크시트)들이 담겨 있어 손쉽게 나만의 진정한 강점을 발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업무로 고민 중인 분, 자신이 있을 자리를 찾지 못해 불안해하는 분들에게 이 책에서 소개하는 ‘진정한 강점’을 찾기 위한 접근법이 인생을 긍정적으로 이끄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