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처럼 신기하고 재미있는 수학책 시리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장 싫어하는 과목이 무엇인지 조사했더니 약 30% 정도가 ‘수학’을 꼽았고, 싫어하는 이유로는 '계산하는 게 너무 복잡해서' '어려워서' '재미가 없어서' '지겨워서' 등을 내세웠다. 이렇듯 초등학생들이 수학을 어려워하고 싫어하는 원인은 눈에 보이지 않는 추상적인 수에 대한 개념과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갖게 되고 자신감도 없어져 아예 과목 자체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게 된다.
[교실 밖 수학G] 시리즈는 지겨운 연산 훈련인 아닌 흥미진진한 마술과 게임, 퍼즐, 동화 등으로 수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설명해서 수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주는 책이다. 또한 수학의 원리를 놀이로 배운다. 수학의 원리를 다양한 마술과 게임, 퍼즐 등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수학에 흥미를 갖도록 해 준다. 책에 나오는 마술이나 게임, 퍼즐을 어린이 스스로가 쉽게 따라하고 풀 수 있도록 하며 수학에 대해 갖는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여 수학 공부에 재미를 붙일 수 있다.
실생활을 이용해 이해가 보다 쉬운 단계별 맞춤형 수학 공부
우리 생활 곳곳에 숨어 있는 놀랍고도 신기한 수학 마술, 퍼즐, 퀴즈, 게임, 동화들을 모두 모았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먹음직스러운 피자에도,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무시무시한 해적의 보물 상자에도 신기한 수학 원리들이 가득하다. [교실 밖 수학G] 시리즈는 생활 속에 숨어 있는 수학 원리를 통해 재미있는 문제들과 원리에 충실한 설명으로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수학 문제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일러스트로 마술 부리는 방법이나 게임 하는 방법, 퍼즐 푸는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려 준다. 맛있는 피자를 몇 조각으로 잘라야 모여 있는 모든 사람에게 나눠 줄 수 있는지, 해적의 보물지도에서 보물이 숨겨진 곳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등 생활에 적용해서 쉽게 배울 수 있는 수학의 원리를 쉬운 예를 들어 설명하기 때문에 수학과 논리 문제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쉬운 내용부터 어려운 내용까지 단계별 구성으로 수준에 맞는 것을 골라 공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