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을 향해 우 상향 중인 비트코인 가격,
그 가능성을 면밀히 분석한 단 한 권의 책!
이 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ㆍ 2024년 4월 반감기 이후 앞으로 어떻게 영향이 있을 것인지, 앞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어디까지 갈 것인지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본다!
ㆍ 그 과정에서 비트코인이 과연 10억 원까지 갈 수 있을지 점검한다!
ㆍ 국가, 금융기관, 글로벌 기업들이 왜 비트코인 산업에 진출하고 있는지, 그리고 비트코인이 세상에 끼치고 있는 영향력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ㆍ 이 영향력을 기반으로 리스크를 관리하며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가상자산 투자에 관해 어떤 자세가 필요할지
설명한다!
1990년대 말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실생활에 쓰일 때까지 약 25년의 세월이 걸렸다. 이제 15년 된 비트코인은 지난 20년간 무섭게 성장해 온 인터넷 산업보다 더욱 빠르게 우리 실생활에 침투해 들어올 수 있다. 다시 말해 미리 공부하고 대비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닷컴 버블 이후 20년 만에 온 기회를 놓치게 될지도 모른다. 다음은 요즘 인터넷에 떠도는 2011년, 한 여성의 하소연 글이다.
“너무 답답해서 글을 씁니다. 결혼 약속을 한 남자친구가 전 재산 다 털어서 10만 비트코인 5,000만 원 어치를 샀습니다. 남자친구는 ‘지금이 2011년이니까 2021년에는 1비트코인이 5,000만 원이 된다’는 터무니없는 소리를 하네요. 말도 안 되는 가상화폐를 진짜 화폐 5,000만 원과 어찌 맞바꿀 수 있나요?”
만약 이 글에서 언급된 그 문제의 남자친구가 2024년 현재,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면 조 단위의 자산가가 되었을 것이라는 추측이 떠돌기도 한다. 당시 비트코인의 가능성을 낙관한 이는 극히 드물었지만, 비트코인은 그야말로 무섭게 성장했다. 2011년에는 허무맹랑하거나 무모하게만 여겨졌던 비트코인 투자, 하지만 지금은 그 가치를 무시하는 이가 과연 얼마나 있는가. 물론 앞으로 비트코인이 1억 원을 뚫고 10억 원까지 도달하기까지 어느 정도의 기간이 걸릴지 정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다. 과거가 앞으로의 미래를 100% 확신한다고 할 순 없지만, 과거의 사이클이 유사하게 반복된다면 아마도 향후 2~3번의 반감기를 지낸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10억 원이 되어 있을 것이라고 저자들은 추측한다. 그러므로 독자 분들은 비트코인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면서 시장의 사이클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과 동시에, 규제화 및 제도화 이전에 가치를 먼저 인지하고 준비하여 투자한다면 더욱 높은 수익을 통해 밝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비트코인 투자에서 필요한 능력은 무엇일까? 거시경제 파악, 투자 전문가 의견청취, 백서 공부, 투자자 파악 등 다양한 방법론이 있을 수 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시장에 살아남아 트렌드를 꾸준히 파악하고 대응하는 게 아닐까? 이 책 《비트코인 10억 간다》야말로 당신의 인생 역전을 위한 초석이 되어주리라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