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로 붙이고, 색칠하고, 따라 쓰며 재미있게 놀다 보면 어느새 초등 입학 준비 끝!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데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이 책은, 40여 가지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재미있는 활동북이다. 아이들이 지루할 틈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어른과 함께해도 좋지만 아이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만큼 쉽고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다.
단순히 정보를 나열한 책과 달리, 이 활동북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미리 학교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친구나 선생님과의 관계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미리 연습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붙이고, 그리고, 색칠하고, 쓰는 활동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학교생활에 필요한 많은 것들을 익히며, 학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예비 초등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초등 입학의 A to Z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친구들로, 각자 다양한 걱정과 고민을 안고 있다. 이때 초등교사이자 한 아이의 이모가 등장해 아이들이 학교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친근한 말투로 이어지는 아기자기한 이야기들은 마치 아이들에게 친한 친구나 이모가 다정하게 대화를 건네는 듯한 느낌을 준다.
등장인물들의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새로운 공간인 학교에 대한 두려움을 덜고 자연스럽게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품게 된다. 이 책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재미를 주는 동시에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상상을 키워준다. 또한, 부모님들도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고 자녀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입학을 앞둔 아이는 물론, 자녀의 입학을 준비하는 부모님들에게도 이 책은 즐겁고 가볍게 입학 준비를 돕는 유용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특히 마지막에 제공되는 상장은 책을 끝까지 읽은 아이들에게 성취감을 선사하며 자신감을 키워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