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상〉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생리주기 트레이닝으로 연매출 10억 신화
★트레이너 필라테스 일타강사
“내 꿈은 대한민국 여성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다!”
트레이너를 꿈꾼 소녀가
피트니스 센터를 창업하고 교육강사가 되기까지
스스로 일궈낸 성공 마인드맵
“리더십이 있다. 긍정적이다. 따뜻하다!”
필자를 만나는 사람들의 일관적인 의견입니다. 한편 현재의 김가희 대표만 아는 사람들은, 필자의 과거 스토리를 들으면 눈물부터 뚝뚝 흘립니다. 이 책은 순탄치 않았지만 행복하고 치열했던 여성 전문 트레이너이자 주식회사 여생트 김가희 대표의 자기계발 에세이입니다.
역경 없는 인생이 어디 있겠냐만, 필자의 삶도 결코 녹록치 않았습니다. 어릴 때부터 세상과 타인으로부터 ‘너는 안 된다’는 수많은 거절의 말을 들어왔습니다. 다행히 인생의 중요한 고비마다 필자는 믿고 따를 수 있는 스승을 만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분들은 필자에게 ‘너는 할 수 있다, 훌륭한 사람이 되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런 가르침과 격려 덕분에 필자는 작은 성취를 눈덩이처럼 굴려갈 수 있었고, 어느 샌가 큰 성취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인생의 매순간 충실하게 살다가, 트레이너로서 운명처럼 ‘여성 생리주기 트레이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자와 남자의 몸은 생물학적으로 차이가 큽니다. 팔과 다리의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해야 하는 운동이 다르고, 남성과 달리 여성의 몸은 생리를 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피트니스 산업은 이러한 차이점을 고려하지 않고, 여성에게도 획일화된 식단과 운동만 제안합니다. 그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생리불순이나 여드름, 체중 정체와 같은 부작용을 앓고 있습니다.
필자도 여러 피트니스 대회에 참가하면서 닭가슴살, 고구마 같은 극단적인 식단을 1년 내내 유지한 적이 있습니다. 보디빌더 같은 체형과 체지방을 얻을 수 있었지만, 길게 내려앉은 다크서클, 푹 패인 팔자주름이 좀비를 연상케 했습니다.
“왜 몸매 관리를 열심히 할수록 건강은 더 나빠지는 거지?”
필자는 이런 피트니스 방법에 의구심을 가졌고, 미친 듯이 연구에 몰입했습니다. 그래서 여성에게 완벽하게 들어맞는 식단과 운동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여성의 몸은 여성의 몸을 깊이 공부한 여성 피트니스 전문가가 제일 잘 압니다. 필자에게는 대한민국의 모든 여성을 건강하고 자유롭게 만들겠다는 꿈이 있습니다.
어떻게 필자가 인생의 힘든 순간마다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삶을 다시 일으켜 세우며 목표한 바와 꿈을 이루며 살 수 있었는지 생생한 스토리가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필자의 이야기가 거듭된 실패에 지쳐 있는 독자 분에게 따뜻하고 힘찬 격려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