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글자도서 소개
리더스원의 큰글자도서는 글자가 작아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들에게 편안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글자 크기’와 ‘줄 간격’을 일반 단행본보다 ‘120%~150%’ 확대한 책입니다.
시력이 좋지 않거나 글자가 작아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되찾아 드리고자 합니다.
어쨌거나 50이 되었습니다!
어차피 인생은 처음이 있으면 끝이 있는 것!
오늘도 심플하게, ‘나’대로 잘 살겠습니다
20대도 30대도 40대도 앞날은 애매모호합니다. 하지만 왜 유독 50이 되었다고 세상을 살아가는 게 더 불안해진다고 느낄까요? 뭔가 이뤄놓은 게 없다고요? 하지만 지금까지 열심히 살아온 내가 있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게 아닐까요? 인생이 재미도 없고 의미도 잘 찾아지지 않는다고요? 지금보다 젊었을 때의 나는 인생이 기가 막히게 재미있었을까요? 지금보다는 조금 더 행동으로 옮기며 오늘 하루를 잘 살아가면서 재미를 느끼지 않았을까요? 저축한 것도 없고, 저축할 것도 없다, 노년의 삶이 그려지지 않는다, 여기저기 아프기 시작하고 불확실한 미래로 불안하기만 한데 사회에서 포장하는 중년의 삶은 안정적인 모습이죠.
이제는 누군가의 삶과 비교하지 않고, 덜 가진 것에 불안해하지 않고, 앞으로 나의 인생을 채워 나갈 것들을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어른’의 태도로 말이죠. 어쨌거나 인생을 살아가는 건 ‘나’입니다. 인생의 허무와 버려도 채워지는 욕심, 끝없이 고개를 드는 상념들을 헤치고 어쨌거나 살아가야 하는 나의 인생이니까요. 늙어가는 걸 두려워하지 않고, 나이 드는 걸 쪽팔려 하지도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