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29개국어로 번역 출판되어 49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인간 세상에 내려온 변신족 퓨마 소년의 모험!
얼핏 보면 평범한 소년처럼 보이지만, 카락의 타오르는 눈에는 비밀이 숨겨져 있다.
그 비밀은 바로, 카락이 반은 인간이고 반은 퓨마인 변신족, 즉 우드워커라는 사실이다!
로키산맥에서 퓨마로 어린 시절을 보낸 카락은 매력적이고도 낯선 인간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가족을 떠나 인간 세상으로 내려온다. 정체를 숨기고 위탁 가정에서 평범한 소년인 척 살아가던 카락은 자신과 같은 변신족 청소년들을 위한 비밀스러운 기숙 학교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흰머리수리 교장 선생님이 세운 클리어워터 중고등학교는 늑대, 코요테, 비버, 방울뱀, 말코손바닥사슴 등의 선생님이 ‘전투와 생존’, ‘인간 연구’, ‘변신’, ‘독립적인 동물 되기’ 등의 특별한 과목을 가르친다. 카락은 클리어워터 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인간 세상에서 우드워커로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 도벽이 있는 다람쥐, 수줍음 많은 들소, 게으른 고양이, 들소와 싸워서 이기는 생쥐, 놀라면 방귀 폭탄을 발사하는 스컹크 등 또 다른 우드워커 친구들을 만나 우정을 키워 나간다.
하지만 호기심으로 선택했던 인간의 삶은 카락을 가족들에게서 멀리 떨어뜨려 놓았을 뿐만 아니라, 엄청난 위험에 빠뜨린다. 그 과정에서 카락의 존재를 알게 된 또 다른 강력한 퓨마 변신족이 카락에게 접근해 놀라운 제안을 한다. 달콤하고 유혹적인 그 제안은 카락에게 득이 될까, 독이 될까?
독일의 베스트셀러 작가 카챠 브란디스는 〈우드워커〉 시리즈를 통해 판타지 요소를 학교 환경에 훌륭하게 녹여 냄으로써, 비단 판타지 장르를 좋아하는 청소년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어려움과 불안, 라이벌 관계와 우정까지, 흥미진진한 요소들이 복잡하지 않은 줄거리 곳곳에 훌륭하게 배치되어 있다. 독자들은 지금껏 한 번도 보지 못한 신선한 변신족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 것이다.
모험과 위험,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는 인간 세상에서 우드워커로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된 퓨마 소년 카락. 환상적이고 기똥차게 재미있는 우드워커의 모험 이야기를 만나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