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에세이? 아닙니다. 연애 실용서!
“진짜 연애의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연애 전문 칼럼니스트가 수많은 상담 사례를 모아
냉철하게 분석한 연애 기승전결 가이드!
왜 연애는 해도 괴롭고 안 해도 힘든 걸까? 자발적인 선택이라면 모를까, 원치 않는 솔로 생활이 계속되면 너무도 외롭고 고독해진다. 하지만 마침내 꿈에 그리던 인연을 만나 연인이 되었다고 해서 항상 즐거운 날만 이어지는 것도 아니다. 내가 사랑하는 딱 그만큼 연인과 치열하게 다툴 것이며, 아무리 대화를 나누어도 더 이상 좁혀지지 않는 거리를 실감할지도 모른다.
연애 칼럼니스트로서 오랜 기간 책 집필, 잡지 기고, 방송 출연 등에서 거침없는 조언으로 주목받았던 저자는 수많은 상담 경험을 토대로 현재는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인 ‘크몽’에서 연애 상담 분야 1위에 올라 최고의 상담가로 사랑받고 있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지금까지 해 온 상세하고 깊이 있는 1:1 상담을 바탕으로 연애를 ‘썸’부터 재회까지 단계별로 분석하고, 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날카롭게 분석해 속 시원한 해법까지 제시한다.
과연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며 연애 상담을 신청하는 이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것은 무엇일까? 다양한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완벽하게 정리된 ⟪연애에도 답이 있다⟫를 통해 ‘제대로 된’ 연애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 보고, ‘나’의 연애에 진정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자.
출간 의의 및 특징
가장 설레는 연애의 시작부터 고통스러운 이별의 순간까지,
연애의 모든 것!
연애는 어느 날 갑자기 시작되지 않는다. 짝사랑 혹은 호감, 썸 타는 기간을 거치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나서야 비로소 시작된다. 애정을 듬뿍 주고받고 때로는 다투면서 사랑이 점점 커지다가 어떤 이유로 소멸해버리기도 한다. 연애의 각 단계마다 고민하는 내용이 모두 다르고, 연인과 다투는 이유와 겪게 되는 갈등도 제각각이다. 사람들이 연애의 각 단계에서 맞닥뜨리는 고민과 각종 문제를 보여주면서 거침없는 연애 세상에서 더욱 강해지도록 만들어 준다.
당신의 마음을 토닥여 줄 문장은 단 한 줄도 없다!
현실적 가이드와 전략만 있을 뿐.
이 책은 연애 에세이가 아니라 연애 실용서이다. ⟪연애에도 답이 있다⟫에는 연애하며 상처받은 마음을 어루만지고 위로를 건네는 문장은 단 한 줄도 없다. 이 책의 목적은 수많은 연애 상담을 통해 확률적으로 많이 일어나는 상황, 사건의 원인과 해결책을 날카롭고 세밀하게 분석해 객관적으로 알려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밤에 온 ‘자니?’라는 문자. 미련이 뚝뚝 떨어지는 이 두 글자는 대체로 짜증을 불러오지만, 때로는 아련한 추억을 떠오르게도, 가끔은 재회를 생각하게도 할 것이다. 하지만 연애 상담의 프로인 저자는 단언한다. “당신을 진정으로 원하는 사람은 한밤중에 ‘자니?’라고 묻지 않아요.” 뼈 아프지만, 이것이 현실이다.
짝사랑으로 잠 못 이루는 이에게는 위안을 건네기보다는 현재 처한 상황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알려 주고, 상대의 마음을 얻고 연애로까지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전략적으로 제시해 줄 것이다.
당장 헤어져야 하는 연애 유형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연인 관계의 ‘데이트 폭력’, ‘가스라이팅’ 같은 표현이 빈번하게 등장하는 시대다. 내 연인이 사이코패스가 아니라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을까? 심각한 문제는 대개 사소한 일에서 시작되는데 자각하지 못하는 사이에 몸집을 불려 자신을 갉아먹거나 지울 수 없는 트라우마를 남길 수도 한다.
연인이 거짓말을 밥 먹듯 한다든지 바람을 피운다든지, 무엇이든 이상 신호를 감지했다면 상황을 냉정하게 판단하고 필요에 따라 관계를 마무리하는 결단력이 필요하다. 이 책은 이상 신호를 감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별해야 하는 경우 어떻게 하면 불필요한 상처를 남기지 않고 건강하게 잘 헤어질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