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를 찾아 헤매는 여정
그 길에서 찾은 최우선의 행복
대기업 인사팀을 그만두고 MC가 되기 위해 준비했던 남자와 첼로를 전공하고는 돌연 앙금 떡케이크 공방 사장이 된 여자가 만났다. 유쾌한 입담과 자연스럽고 털털한 매력은 누적 조회수 6천만 뷰를 이루어내며 용숙부부를 크리에이터로 살게 해주었다.
영상 속에서 항상 웃으며 유쾌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두 사람은 많은 힘든 날을 겪었다. 회사를 그만두고 도전한 일은 성과가 나지 않았고 열심히 일했을 뿐인데 번아웃과 공황장애를 겪거나 한쪽 귀가 안 들리는 돌발성 난청을 진단받기도 한다. 몸과 마음이 힘든 시간도 있었지만 두 사람은 실패하고 넘어져도 도전하기를 멈추지 않았다. 또 서로를 존중하고 의지하며 서로를 웃게 하며 앞으로 나아갔다.
원하는 대로 살고 싶어 선택한 길을 유튜브를 통해 공유하며 많은 구독자에게 웃음과 감동을 전해주는 두 사람은 이 책에서 나답고 우리답게 자유롭게 살자는 메시지를 진심을 담아 전하고 있다.
해보지 않은 일을 남기고 싶지 않아서
부딪히고 깨져도
도전을 멈추지 않으면 깨닫는 것들
우리는 타인의 삶과 쉽게 비교한다. SNS를 통해 잘 꾸며진 모습과 쉽게 만나기에 더욱 그렇다. 누구는 돈을 얼마나 잘 벌고, 얼마나 큰 아파트에 살고, 휴가를 머나먼 해외에서 보내는 모습을 보면 남들이 사는 대로 열심히 살았는데 왜 이렇게 살고 있는지 한탄하고 있는 나를 발견할지도 모른다.
두 사람은 안정적인 일상, 자리 잡은 사업을 포기하고 여행길에 올라 일상이 주는 작은 행복을 온전히 누렸다. 일을 열심히 하고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많은 돈을 벌어도 행복하지 않았던 이유는 주체적으로 살아가지 못하고 끌려가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우리는 많은 행복을 나중으로 미룬다. 또 해보지 못해 미련이 남은 일은 언젠가 나이가 들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막연히 믿는다. 하지만 모든 일은 때가 있고 남겨둔 미련은 우리를 오래도록 괴롭힌다. 당장 내일이 불안하더라도 도전하기를 멈추지 않으면 삶에 후회가 남지 않는다. 후회 없는 삶이 전해주는 만족감은 이전과는 전혀 다르게 살 수 있는 용기를 선사할 것이다.
두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안개 속을 당당히 헤쳐나가기를 선택했다. 남들이 걱정하며 말리는 목소리를 떨쳐내고 선택한 대로 걸어간 길에서 삶의 아름다움과 충만함을 마음껏 누릴 수 있었다.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살기로 결정하는 것은 본인이기에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유쾌한 웃음과 함께 전해줄 것이다.
* 출처 :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39799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