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해외여행은 단체관광이 아니라, 가까운 친지들끼리 오붓하게 즐기는 세상이다. 더욱이 가까운 일본 정도라면, MZ들은 혼자서 떠나 나만의 추억을 쌓고 돌아오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도쿄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잔 마시고 싶은데, 어디로 갈까. 호텔 커피숍, 우선 비싸다. 그리고 이 사람 저 사람 들락거려 혼란스럽다. 거리의 커피숍, 어쩌다 스타벅스 이외는 눈에 띄는 게 없어, 서울하고 뭐가 달라.
그렇다면 "지구를 걷는 방법 편집실(地球の歩き方編集室)"에서 내놓은 책, ⟪도쿄 카페 순례 -걸어서⟫(aruco東京のカフェめぐり)를 준비하면 된다.
⟪도쿄 카페 순례 -걸어서⟫은 도쿄 시내에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카페들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소개한 책이다.
이 책은 크게 5개 파트로 구분된다. 첫 째는 카페를 찾는 안내지도와 커피, 홍차, 일본차에 대한 지식과 구분하는 방법, 카페 순례의 엄선된 뉴스 등이며, 두 번째는 다양한 형태와 풍경을 가진 카페를 소개한다. 세 번째는 다양한 커피 맛, 디저트 맛 등을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안내하고, 네 번째는 관광하듯 멋있는 카페들이 몰려있는 지역별 카페 거리를 안내한다. 그리고 마지막은 카페를 찾는 주요거리 교통지도와 카페를 즐기는 테크닉으로 카페의 정기휴일 확인, 사전 예약, 기간별, 시간대별 한정 메뉴, 현금, 카드 대금 지불방법에 대한 준비 등을 친절히 안내하고 있다.
⟪도쿄 카페 순례 -걸어서⟫의 저자는 "지구를 걷는 방법 편집실(地球の歩き方編集室)" 이다.
‘지구를 걷는 방법 편집실’은 ‘가이드북 시리즈’로 유럽, 남북아메리카, 태평양 인도양, 아시아, 중근동 아프리카 등의 약 140여개 도시를 안내하고 있다.
또 ‘지구를 걷는 방법 편집실’의 "aruco(걷자) 시리즈‘는 ‘여행을 좋아하는 여성을 위한 작은 모험 응원 가이드’를 부제로 하여, 세계 주요 도시의 이색 여행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도쿄 카페 순례 -걸어서⟫’는 도쿄시내의 이색 카페 및 빵집, 맛집 등은 물론 편집부 스태프들이 가장 추천하고 싶고, 이색적인 곳, 특히 자신만이 즐기는 숨겨놓은 아지트를 최초 공개하는 것이라고 하여, 더욱 기대와 흥미를 갖게 한다.
도쿄에서 카페를 마음껏 즐기자
도쿄의 이국적 느낌이 넘치는 카페에서 해외여행 온 기분을 느끼고, 마음이 들뜨는 디저트 카페에서, 인스타 사진을 찍는다.
쇼와(昭和) 시대 레트로 찻집을 돌아보며, 일품 맛 명물 메뉴를 즐기고, 아침 점심 저녁의 디저트를 즐기고, 시간대별로 유명 가게를 담방하며, 도쿄 최고의 절경 카페를 찾아 뷰를 즐긴다. 또 카페에서 보물과 골동품을 만나고, 서양식 건물 카페나 옛날 민가 카페에서 일상과 다른 감정을 느낀다.
맛과 분위기 대만족! 테마별 카페를 안내한다.
커피, 홍차, 일본차 전문점, 새로운 감각의 일본풍 디저트, 진화하는 에프터눈 티, 기분이 업되는 스페셜 드링크, 가격 부담 없고 맛있는 카페 식사, 일품 빵이 기다리는 베이커리 카페, 보기만 해도 몸이 즐거워지는 헬스 카페, 매력적인 뮤지엄 카페 4곳, 녹색 공간에 힐링하는 보타닉 카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산책하면서 카페를 순례할 수 있는 오모테산도-하라주큐, 에비스-나카메구로, 긴자-유락쵸 등 9개 지역의 지도와 도로를 안내한다.
도쿄에서 카페를 즐기려면 다음 여행 테크닉을 명심하라.
방문 전 반드시 정기 휴일 확인, 기간 한정메뉴 및 제철과일 확인, 무조건 가고 싶은 카페는 반드시 사전 예약, 갓 구운 방이 나오는 시간 확인, 현금 결제를 안 하는 카페도 늘고 있어 신용카드 결제를 준비하라. 아울러 편리한 도쿄 교통정보 저렴한 교통 티켓 Best 3, 유용한 Travel Tips, 재미있는 Railway Info 가 소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