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자신감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백과
매년 3월이 되면 새 학년이 시작됩니다. 매번 설레기도, 조금은 떨리기도 한 시기이지만 아마 가장 불안한 사람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부모님과 아이일 것입니다. 마냥 작고 아기 같기만 한 우리 아이가 학교에 가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수업 시간에 따라갈 수 있을지, 알림장은 잘 챙길 수 있을지, 친구는 잘 사귈 수 있을지 등 걱정할 게 많지요.
《똑똑한 1학년 학교생활백과》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가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과 정보를 재밌게 풀어서 담아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들이고, 꾸준한 공부 습관을 들이고,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더불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도와주는 책이지요. 이 책을 읽은 모든 어린이들이 자신감 넘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안전하게 등교하기부터 혼자 화장실 가기, 숙제하기까지!
아이의 생활 습관 들이기
어린이집에서 자유롭게 뛰어놀던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여러 낯선 상황과 맞닥뜨리게 됩니다. 어른의 도움 없이 화장실을 가야 하고, 급식을 받아 수저와 젓가락으로 밥을 먹고, 매시간 다른 교과서로 공부를 하지요. 이 시기를 적응하지 못하면 자신감이 떨어지고 학교에 가는 걸 무척이나 힘들어합니다. 때문에 아이가 학교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미리 준비를 해야 하지요.특히 초등학교 1학년은 무엇보다 올바른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집에 오면 손 닦기, 알림장 확인하기, 숙제하기, 책가방과 책상 정리하기, 시계를 보며 스스로 해야 할 일 하기 등이지요. 사소한 것들이지만 1학년 때 이런 습관을 제대로 들이지 않으면 고학년이 되어도 부모가 일일이 챙기거나 잔소리해야 합니다.
이 책은 1학년 어린이들이 지켜야 할 기본적인 생활 습관을 간단한 글과 귀여운 그림으로 알려 줍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책장을 넘기며 살펴보고 습관을 들이는 연습을 하기 딱 좋은 책입니다.
어려운 친구 사귀기도 이 책을 통해 배워요!
학교는 공부를 하는 곳이기도 하지만 본격적으로 인간관계를 배워나가는 곳입니다. 아이들은 친구 사귀기를 통해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방법을 배우지요. 또 친구와 갈등이 생겼을 때 스스로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자라나게 되는 것이지요.
《똑똑한 1학년 학교생활백과》에서는 친구 사귀는 방법, 갈등이 생겼을 때 해결법, 불편한 친구가 있을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등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책을 읽으면 타인을 어떻게 배려해야 하고 스스로의 마음을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도 자연스럽게 깨닫게 됩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 속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