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주성범》과 《신심 생활 입문》,
《성녀 소화 데레사 자서전》과 《십자가의 성 요한 영적 권고》까지
가톨릭 고전 도서 속 명문장을 엄선하다!
《365일의 잠언》, 《가시 속의 장미》, 《단테의 신곡(상·하)》, 《성녀 소화 데레사 자서전》, 《성체 조배》, 《시편과 아가》, 《신심 생활 입문》, 《십자가의 성 요한 영적 권고》, 《이름 없는 순례자》, 《준주성범》, 《하느님의 현존 연습》은 신앙의 깊이를 더하고, 교회의 가르침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들로 오랜 세월 동안 가톨릭 신자들에게 사랑받아 왔다.
《가톨릭 고전과 함께하는 365 말씀 묵상 달력》은 이러한 고전 도서들의 핵심 문장을 일자별로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매월 특별한 키워드에 따라 내용을 엮었다. 1월 찬미, 2월 감사, 3월 용기, 4월 자비, 5월 기도, 6월 의지, 7월 태도, 8월 지혜, 9월 기쁨, 10월 믿음, 11월 희망, 12월 사랑이라는 주제로, 달력을 넘기며 하루하루 영적으로 성장하고 내면의 평화를 찾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가장 좋아하는 장소에 달력을 올려놓고, 매일 말씀 속에 깃든 지혜를 마음에 담으며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해 보자. 《준주성범》과 《신심 생활 입문》 속 문장들로 신앙생활의 기준을 세우고, 《성녀 소화 데레사 자서전》과 《십자가의 성 요한 영적 권고》에서 엄선한 문장을 읽으며, 하느님을 사랑하고 그분을 믿고 따르는 삶이 얼마나 큰 기쁨을 주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힘을 다해
하느님께서 흐뭇해하시는 것을 구하는 것이
우리의 소망을 이루는 확실한 길이다.
- 본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