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요요가 찾아오는 체중감량이 아닌,
인생을 리즈 시절로 되돌리는 다이어트!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혹시 다이어트에 실패한 원인을 자기 자신 때문이라고 자책하고 계신가요? 이제부터는 그렇게 생각하지 마세요.
당신은 단지 방법을 몰랐을 뿐입니다. 우리가 덧셈 뺄셈을 하려면 무엇을 먼저 알아야 할까요? 숫자입니다. 마찬가지로 다이어트도 방법만 제대로 알고 나면 요요 없이 한 번의 다이어트로 리즈 시절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 양약, 다이어트 보조제, 식욕억제제를 섭취하고 있거나 위 절제, 지방 흡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당장 멈추시길 바랍니다. 정말 그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지금까지도 그런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반복해 오지 않으셨나요?
한 가지 사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주변에 아는 분께서 지방 흡입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한 달도 되지 않아 원래 몸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요? 바로 인간의 항상성 때문입니다. 인간은 무언가 빠르게 빼앗긴 것이 있다면 다시 제자리로 되돌리려고 합니다.
“쉽게 얻은 것은 쉽게 잃는다.”라는 말은 다이어트에도 적용됩니다. 절대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우리의 노력이 들어가지 않아서 막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막노동을 열심히 해서 10만 원을 벌었다면 막 사용하실 건가요? 반대로 누군가가 용돈 10만 원을 줬다면 그 돈은 금방 없어질 것입니다.
이 책을 보고 계신 분들은 저와 한 가지 약속을 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보조제, 식욕억제제, 양약, 지방 흡입, 위 절제처럼 우리 몸에 해로운 것은 절대로 하지 않는 겁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결국엔 다시 돌아오고 부작용도 점점 커지게 됩니다. 저는 이런 것들은 마약, 술, 담배와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결국엔 몸을 해롭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노력이 들어가야 목표를 이루었을 때 성취감이 더 크고 잃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당신은 무조건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제가 당신의 리즈 시절로 데려가 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당신의 리즈 시절 되찾으러 가봅시다.
- 「프롤로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