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js와 플러터로 풀스택 개발하는 실무 중심 가이드!
『플러터와 Node.js로 시작하는 풀스택 개발』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백엔드 서비스를 혼자 개발해보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실습서입니다. 이 책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프로젝트 설계 등을 아우르는 완전한 모바일 프로젝트 제작 과정을 안내합니다. 복잡한 기능보다는 피드 보기와 생성, 채팅 등의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플러터와 Node.js의 기초부터 프로젝트를 완성해가는 흐름을 체계적으로 제공합니다.
이 책은 특히 Dart와 Node.js의 기초 사용법을 다루어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한 독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클론 코딩으로 앱을 따라하는 과정을 통해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기초를 배우고, 혼자서 완성할 수 있는 프로젝트 경험을 쌓게 될 것입니다.
【 대상 독자층 】
-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꿈꾸는 초보 개발자
- 모바일 앱, 백엔드, 데이터베이스 설계가 궁금한 분
이 책은 구글의 크로스 플랫폼 프레임워크인 플러터로 프론트엔드를, Node.js로 백엔드를 구성하여 실제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별 기술에 대한 개념 설명에서 그치지 않고, 완성도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개발해보며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구성과 상호 연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실무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독자들이 예제를 진행하면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시나리오와 문제 상황에 대한 해결 과정을 포함하여,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실제 개발 환경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한 번쯤 봤거나 사용해봤을 친숙한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면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도 이 책의 큰 장점입니다. 여러 기능을 직접 경험해 보며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내 손으로 완성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