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육은 무엇인가?
다음 세대를 어떤 마음으로 지도해야 하는가?
크리스천 교육자 18인은 말한다
“항상 사랑할 수 없음을 알기에 기도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은 예수님의 마음으로 학생을 지도하는 교육자 18인의 신앙 고백이다. 학생에게 끼칠 영향력을 알기에 입술의 파수꾼을 세워 주시길 기도하고, 진리의 교육을 모색하며, 학생, 학부모, 교육자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추구하는 이들은 하나님을 만난 교육자다. 이들은 유치원 원감, 초·중·고등학교 교사, 기독학교 교사, 대학교 교수와 총장, 특수교사 등 저마다의 자리를 하나님의 소명이라 여기며 오직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육을 위해 매일 몸부림친다.
어떤 학급을 만날지 긴장감이 흐르는 교무실, 만날 만한 학생을 보내 주시길 담대히 기도하는 김원주 초등 교사, 다문화 가정 학생과 깨어진 가정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으로 ‘어머니 나라 자긍심 갖기 프로젝트’를 진행한 장재훈 중등 교사, 선생님들의 사랑 덕분에 자신의 인생이 바뀌었음을 고백한 김대수 KAIST 교수, 주일학교 교사로 20년간 헌신한 김귀훈 교수, 예배와 교회에서의 훈련으로 삶의 중심을 붙든 오덕성 우송대 총장 등 18인의 이야기는 개인의 간증을 넘어 하나님의 손이 교육 현장을 이끌고 계심을 증명한다.
교육은 씨를 뿌리고 하루아침에 열매를 거두는 일이 아니기에 교육자들은 오늘도 사랑과 인내심을 품고 교실과 강의실을 수없이 오간다. 현장에서 씨름하는 교육자의 희로애락이 담긴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육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또한 교육 단계에 맞춰 교육자, 학생, 학부모를 위해 기도할 수 있도록 현장 교육자들이 작성한 ‘따라 읽는 교육자 기도문’을 수록하였다. 말씀 안에서 지혜를 구하며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하는 교육자의 모습을 통해 독자들도 한 마음이 되어 교육자와 다음 세대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게 될 것이다.
독자 유익
v. 교육 현장을 지키는 교육자와 다음 세대를 위해 전심으로 기도한다.
v. 일하기에 앞서 기도와 말씀을 우선하는 크리스천 직장인의 마음가짐을 배운다.
v. 크리스천 교육자의 꿈을 품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육을 고민한다.
v. 사회적 성공보다 신앙인으로 섬기고 복음전도하는 것이 참된 성공과 기쁨임을 깨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