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를 쉽고 재밌게 알아 가는
민서와 친구들의 경제 뮤지컬 만들기 대작전!
언제나 당당한 민서는 어느 날 동생, 민호로부터 집이 망한 것 같다는 말을 듣는다. 민호가 부모님이 하시는 말씀을 들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건 아버지가 금융기관을 통해 투자한 펀드가 수익을 내지 못하고 손해를 봤다는 뜻이었음이 밝혀진다. 민서는 아버지를 실망시킨 펀드가 뭔지 궁금해진다.
한편, 민서네 반에서는 2학기에 있을 학예회에 반대표를 뽑아 내보내기로 한다. 수하는 민서네 집 이야기를 듣고 경제 뮤지컬을 만들어 반대표 선발에 나가 보자고 제안한다. 잘 모르지만 알아 두면 좋은 경제 상식이나 금융에 관한 이야기를 가지고 뮤지컬을 꾸미자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민서와 친구들은 경제 뮤지컬을 만들기 위한 자료 조사를 시작한다.그 과정에서 주식, 펀드, 채권, 금리, 재화, 서비스, 디지털 지갑, 가상 자산 등등 자신들이 평소에 궁금하지만 어렵게만 여겼던 경제 용어들에 대해 알게 되고 그것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경제 뮤지컬도 완성하게 된다.
《특명! 경제 뮤지컬 만들기》를 읽으며 민서와 친구들이 경제와 관련된 자료들을 조사하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아이들은 상관없다고 느껴지던 경제 용어들에 익숙해지고, 경제는 어려운 것이라는 선입견에서도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민서와 친구들처럼 스스로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을 알아 가는 적극적인 태도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끌어올려! 경제 지능" 시리즈그 두 번째 이야기
공부를 잘하려면 공부 머리가 필요하듯 경제 활동을 잘하려면 경제 머리가 필요하다. ‘끌어올려! 경제 지능’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돈의 가치를 알려 주고 지혜로운 경제 관념을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경제 동화 시리즈이다. 특히 이번 신간 《특명! 경제 뮤지컬 만들기》를 통해 아이들은 경제 상식을 쌓고 경제와 친숙해지며 미래의 경제활동을 준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행운은 반드시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