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가 원하는 작은 것을 내주고
내가 원하는 큰 것을 얻어내라!”
14개국 출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하버드대, 와튼 스쿨, NASA의 글로벌 인재들을 열광시킨
사람의 마음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28가지 대화의 연금술
대화만 하면 왜 말싸움이 되고 말까?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는데, 왜 설득에는 번번히 실패할까? 세심하게 배려한다고 했는데, 상대는 왜 내게 상처를 받을까? 최고의 아이디어와 풍부한 자료를 준비했는데, 왜 프레젠테이션에서 매번 경쟁자에게 밀릴까? 전문가적 식견과 경험을 갖췄는데, 사람들은 왜 나를 신뢰하지 않을까?
세상의 모든 비즈니스맨들은 매일 이 같은 고민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간다. 대화와 설득에 실패하는 이유는 딱 한 가지다. 상대에게 뭔가를 주지 못했기 때문이다. 설득은 상대를 화려한 언변과 스펙으로 제압하는 게임이 아니다. 상대가 간절히 원하는 것을 주고, 그것보다 더 큰 것을 상대에게서 끌어내는 게임이다. 이 책은 상대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읽어내는 지혜로운 방법들을 풍성하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상대의 마음에 강렬하게 ‘나’를 각인시키는, 감탄이 절로 나는 전술과 전략들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나아가 상대가 기꺼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내어주게 만드는 정교한 기술과 유용한 팁들을 선물한다. 상대에게 작은 승리를 내주고, 이를 통해 내가 원하는 큰 승리를 끌어내는 놀라운 이야기가 이 책 모든 페이지에 가득 채워져 있다.
“똑똑하고, 매력적이고, 지적인 승리를 선물하는 책!” _〈퍼블리셔스 위클리〉
아리스토텔레스부터 테일러 스위프트까지
3000년을 이어온 대화와 설득의 완벽한 도구들
이 책의 저자 제이 하인리히는 사람의 마음과 행동을 바꾸는 데 깊은 영향력을 끼치는 언어기법을 연구하는 수사학에 심취해왔다. 그는 이 책에서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철학자, 연설가, 웅변가, 정치가, 작가들의 빛나는 대화와 설득의 도구들을 소개한다. 나아가 오늘날 자신의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인물들의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스킬들을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담아 전달한다. 로마 시민들을 울리고 웃겼던 아리스토텔레스, 키케로, 카이사르, 아우구스티누스부터 인류 최고의 슈퍼 커뮤니케이터로 평가받는 버락 오바마와 테일러 스위프트에 이르기까지 말 한 마디, 행동 하나로 수천만 명의 마음을 훔친, 이른바 ‘싸우지 않고 이기는 기술들’이 오늘도 열심히 고민하고 노력하는 당신을 찾아간다.
사람은 설득당하는 것을 끔찍하게도 싫어한다. 사람은 하고 싶지 않은 행동은 절대 하지 않는다. 그런 사람을 어떻게 설득할 수 있을까? 어떻게 내 사람으로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그와 함께 더 크고, 더 놀라운 승리로 나갈 수 있을까?
이 책의 마지막 장까지 탐독하라. 인류 최고의 설득자와 언어의 연금술사들이 당신을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대화와 설득의 세계로 안내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