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철학 1위 베스트셀러***
스스로를 위한 삶을 살기 위해
반드시 벗어나야 할 ‘시간의 함정’
우리는 시간이 과거-현재-미래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과거에 얽매여 살거나, 반대로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를 희생한다. 하지만 이 책에 따르면, 과거나 미래는 우리가 임의로 만들어 낸 가상의 시간이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은 현재뿐이다. 오직 무수히 이어지는 ‘지금 이 순간’만이 우리의 삶을 이룬다.
존재하지 않는 ‘과거’와 ‘미래’에 대한 집착은 소중한 현재를 낭비시키고, 우리가 꿈꾸는 삶을 무한정 연기시킨다. 열심히 살면서도 밑 빠진 독에 물을 붓는 듯한 허무함을 느끼는 이유는 이 때문이다. 그렇기에 《지금 이 순간만 살 수 있다면》이 제시하는 새로운 시간 관념은, 스스로의 능력과 노력의 결과를 의심하며 불안해하던 이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단단한 확신을 줄 것이다.
지루한 일상의 밀도를 높이고
원하는 삶을 이루는 15가지 기술
《지금 이 순간만 살 수 있다면》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15가지 기술을 소개한다. 이 기술들은 설명을 들으면 누구라도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저자가 직접 실천하고 검증한 만큼 실용성이 높고 효과적이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시간을 최대로 활용하는 법부터, 마음의 평안을 얻기 위해 감정을 다스리는 기술, 진정한 삶의 목표를 설정하는 법, 쳇바퀴 돌아가듯 반복되는 삶의 관성을 깨트리는 법 등 마음의 평안을 얻고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데 필요한 기술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이제 어디로 가야 하는지도, 앞에 어떤 장애물이 있는지도 모르면서 달리는 막막한 삶을 살지 않아도 된다. 이 책에 나온 기술을 실천하면 삶의 목표가 명확해지고, 미래에 대한 두려움 없이 확신에 찬 발걸음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
불완전함을 받아들이는 순간
간절히 원하던 변화가 시작된다
사람들은 바꿀 수 없는 것을 바꾸려 할 때 스트레스와 무력감을 느낀다. 마음을 뒤흔드는 격렬한 감정, 주변의 적대적인 상황, 달갑지 않은 변수, 그로 인해 바뀐 과거와 미래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저항할 때 우리는 불행해진다. 이 불행의 굴레를 끊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하고도 강력한 해결책을 하나 제시한다. 바로 모든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여 보는 것이다. 분홍 코끼리를 생각하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순간 머릿속이 온통 분홍 코끼리로 차 버리듯이, 부정적인 감정과 사건, 인물을 무조건 배제하려 하면 그것들은 오히려 삶에 더 깊숙이 파고든다. 모든 것을 통제하겠다는 집착을 버리고 불완전함을 받아들이는 순간, 역설적으로 우리는 주도권을 잡고 스스로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이 책은 그 변화의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