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여자를 그리기 위해!
여자와 남자는 각각의 특징을 살려 다르게 그려야 한다. 여자에게는 부드러운 곡선과 육감적인 바디라인이, 남자에게는 부풀어 오른 근육과 탄탄한 바디라인이 있다. 남자 편과 동시 출간된 『여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에는 900개 이상의 예시 일러스트가 수록되어 있어 여자 캐릭터의 다양한 신체 부위와 포즈 그리는 방법을 알 수 있다. 35년 경력의 만화 기법 전문가가 프로 일러스트레이터 6명과 함께 엄선한 주요 신체 부위 그리는 방법과 다양한 포즈 도감을 담았다.
여자 캐릭터의 특징을 얼굴과 헤어스타일, 팔과 손, 다리와 발, 전신, 포즈로 분류하고 각 부위를 더욱 자세하게 나누어 설명한다. 각 파트마다 기본 그리기, 응용, 도감의 순서로 되어있어 기초부터 자세하게 배울 수 있다. 여자 캐릭터의 메이크업과 액세서리, 자주 활용하기 좋은 코디 도감도 담았다. 약 500개의 포즈 도감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성격과 상황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이목구비, 어떤 포즈를 사용하면 좋은지 설명한다. 또한 실수하기 쉬운 부분을 ‘NG 예’로 짚어 어색한 이유를 알려주고, 곳곳에 있는 ‘TIPS’로 완성도를 올릴 수 있게 했다. 그리는 방법을 단계별로 꼼꼼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인체를 그리기 어려운 초보자에게도, 다양한 포즈가 필요한 중급자나 상급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인체 그리기와 캐릭터 디자인을 동시에 한 권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면, 무엇보다도 기초가 중요하다. 표정 묘사가 뛰어나더라도 인체가 어색하면 시선을 뺏기고, 인체가 깔끔해도 표정이 어색하면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기 어렵다. 이 책은 자연스러우면서 개성을 드러내는 인체를 그리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여자 그리기와 남자 그리기를 구분해 출간하여 더욱 디테일하고 자연스러운 여자 캐릭터를 그릴 수 있게 했다. 특히 여자 편에서는 여자 특유의 부드러운 곡선과 풍성한 실루엣을 강조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얼굴과 헤어스타일, 팔과 손, 다리와 발, 전신, 포즈로 구성된 총 5개 챕터, 23개 파트는 ‘기본 그리기-응용-도감’의 순서로 진행된다. 인체 부위를 블록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포즈에 따라 달라지는 살이 눌리는 정도나 근육의 불룩함을 체크한다. 포즈 도감에서는 특정 상황이나 성격을 보여주는 다양한 포즈를 제시한다. 팔 구부리기나 다리 꼬기, 손으로 특정 물건 쥐기처럼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포즈 위주이기 때문에, 만화나 일러스트를 그리는 사람에게 유용할 뿐만 아니라 평소 자신의 몸이 어떤 근육을 사용해 어디까지 구부러지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그림을 그리고 공부하는 시간이 매우 즐거워질 것이다. 여섯 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한 900개 이상의 일러스트로 다양한 그림체 표현을 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이 책의 묘미이다. 더 잘 그리고 싶어 이 책을 펼친 여러분의 작업 시간이 즐거움으로 가득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