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통해 할아버지에게 배우는 삶의 지혜~
“준비만 잘 되었다면 어떤 위험이 닥쳐도 두렵지 않단다.”
“길이 없다고 해도 괜찮아. 다른 방법을 찾으면 되니까.”
할아버지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되어 아이는 무척이나 즐겁습니다. 그런데 할아버지는 모험을 떠날 생각은 않고 준비부터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할아버지는 아이에게 모험을 떠나는 것보다 모험을 떠나기 전 준비 과정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준비만 잘 되었다면 모험을 떠나 어떤 위험이 닥쳐도 두렵지 않다고요.
이러한 준비 과정의 중요성은 여행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데에도 좋은 가르침이 됩니다. 시험 공부를 열심히 준비하면 오히려 어서 빨리 시험 시간이 오기를 기다리게 되고, 열심히 수영을 배웠다면 거친 파도가 밀려와도 하나도 두렵지 않고 헤쳐 나갈 용기를 얻게 됩니다.
아이는 할아버지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 길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모험을 떠나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 신발과 가장 좋은 양말, 가장 좋은 목도리, 가장 좋은 모자, 가장 좋은 외투가 있어야 해서 준비를 철저히 했지만 막상 여행지에 가서는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길이 없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방법을 찾으면 되니까요.
아이도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길을 잃고 헤매는 날이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때, 아이는 언젠가 할아버지와 함께 여행을 준비하고 떠난 기억들 속에서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경험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꼭 여행을 떠나세요~
여행은 우리 아이를 큰 사람으로 키워 줄 거예요!
아이들에게 여행이란 살아 있는 교육 그 자체입니다. 그저 책상에 앉아 교과서로 배우는 것보다는 직접 여행지에서 사람을 만나고 문화를 느끼면서 직접 경험하게 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낯선 환경에서의 모험은 아이의 창의적인 사고를 확장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할 용기를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도적으로 여행을 준비하고 성공적인 마무리의 경험은 아이에게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여 줍니다. 이런 자존감이 높은 아이는 배려심이 많고 매사에 긍정적인 어른으로 자랄 수 있는 경험을 쌓게 됩니다.
〈줄거리〉
방학 때마다 부모님은 나를 할아버지 집에 데려다 주어요. 올해는 할아버지께서 나에게 멋진 모험을 함께 떠나자고 약속하셨어요. 그런데 할아버지는 모험을 떠나기 전에 준비할 게 아주 많대요. 튼튼한 신발부터 양말, 목도리, 모자, 외투까지 철저하게 모험 준비를 했어요. 그리고 드디어 떠날 준비 끝! 이제 어디로 모험을 떠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