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그림이 주는 일상의 즐거움
인터넷의 발달로 무엇이든 간편하고 빠른 방법을 추구하는 시대이기에 더더욱, 스케치는 여가를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취미 활동이다. 펜 한 자루와 종이 한 장만 있으면 선을 그어 눈앞의 풍경을 그려낼 수 있는 데다가, 엄격하고 까다로운 규칙도 제약도 없이 모든 것이 자유롭다.
저자는 작은 정물부터 넓은 거리 풍경까지, 일상의 멋진 순간들을 초보자도 쉽고 자유롭게 그려낼 수 있게 만들어주는 드로잉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스케치에 필요한 필수 도구부터 선을 그리고 채색을 하는 방법, 또한 화면을 구성하는 법까지 친절하게 해설한다. 스케치의 기본적인 이해를 마치면, 10가지 주제의 실전 스케치 과정을 보여주며, 독자들이 어떠한 대상이든 자신 있게 그릴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저자가 책에서 설명하는 윤곽선 묘사를 따라 연습하면, 눈에 보이는 형체를 화폭에 재현할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선을 보다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사용하는 테크닉까지 터득하게 될 것이다. 나아가 이 책은 선화에 옅게 색을 입히는 투명수채법을 주로 다루고 있어서, 수채화의 맑고 투명한 특징이 담긴 풍부하고 아름다운 색채 표현까지 그림에 담아낼 수 있을 것이다.
누구든지 한가한 시간을 활용하여 나만의 그림을 자유롭게 그릴 수 있게 될 것이며, 일상 스케치를 통해 평범했던 하루하루의 풍경을 더 즐거운 눈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