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바뀌고 있지만
성공에 대한 진리는 변하지 않는다
진정한 승리란 무패가 아니라 극복이다. 축구 유학과 귀국 후 부상, 실업팀 방출 이후 대학교 편입, 스페인 유학, 복학 후 스페인어 자격증, 축구 피지컬 코치 자격증, 각종 대외활동 및 학업, 세미 프로팀 코치, 초등학교 및 중학교 스포츠 강사, 최연소 프로 축구 피지컬 코치.
손동민 저자의 삶에서 성취한 진짜 승리, 진짜 에이스 MZ의 근성은 성공이 아니라 실패의 극복에서 빛을 발한다. 게다가 피지컬 코치 활동만으로 만족하지 않고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 과정에 입학하여 학업을 병행했다. 현재는 K-리그 1 포항 스틸러스 피지컬 코치로 활동하고 있으며, 피지컬 코치뿐만 아니라 아이웨어 브랜드 ‘루크아이’를 런칭하여 연매출 5억 수준을 달성했다. 이 모든 것은 24세부터 29세까지 딱 5년만에 이룬 결과물이다.
실패를 통한 경험이 그를 이와 같은 성공의 길로 이끌었다. 실패했다고 멈춘다면 당신은 실패자로 남지만, 실패를 딛고 또 도전하면 언젠간 성공자로 남을 수 있는 것이 인생의 재미 요소 중 하나이다. 절대 영원한 것은 없다. 인생은 ‘개관사정(蓋棺事定)’이다. 모든 결과물은 관에 들어갈 때 결정되는 것이다. 한마디로 죽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실패하더라도 꾸준히 도전하고 노력해야 된다.
시대가 바뀌고 있지만 성공에 대한 진리는 변하지 않는다. 현대 사회는 극단적인 개인주의로 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부의 양극화는 시간이 흐를수록 격차가 더 심해질 것이다. 부자들은 더 부자가 되고 가난은 꾸준히 대물림될 것이다. 왜? 당신이 노력하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리 성공해도 부자가 될 수 없기에 포기해버리는 당신의 태도가 끊임없이 반복될 것이다. 이 책 《에이스 MZ 스피릿》을 통해 요즘 시대의 MZ세대가 진정한 자신의 능력을 승화시킬 수 있는 에이스 MZ로 거듭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