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이 아니라서 알아듣기 어려운 오페라, 대체 어떤 내용일까요?
대중들이 열광하는 뮤지컬, 과연 어떤 작품을 감상하면 좋을까요?
머릿속에 뒤죽박죽 섞여 있는 익숙한 클래식 곡들의 시대별 흐름을 알고 싶나요?
클래식 작곡가들의 생애와 사랑 이야기, 작곡가들의 관계가 궁금한 적이 있나요?
위 질문들에 조금이라도 흥미가 생긴 분들께 이 책을 권해드립니다. 오페라, 뮤지컬, 클래식에 대해 아는 바가 전혀 없어도 괜찮습니다. 오페라와 뮤지컬의 대가 양정열 교수님의 이야기, 뮤직 엔터테이너 송사비 강사님의 클래식 이야기를 마음 편히 들어 보세요. 어렵게 느껴졌던 음악이 재미있어질 겁니다.
1강부터 30강은 오페라를 연출하고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하는 양정열 교수님과 함께합니다. 오페라와 뮤지컬은 종합예술로서 문학, 음악뿐만 아니라 사회, 역사, 도덕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내용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페라와 뮤지컬을 다양한 차원에서 경험함으로써 문화적 문식성을 넓힐 수 있습니다. 본 연수에서는 오페라와 뮤지컬의 줄거리와 대표 수록곡으로 각 작품을 이해하고, 실제 공연을 연출하고 출연한 배우를 통해 작품을 분석해 봅니다. 작품의 탄생부터 공연 뒷이야기까지 깊이를 더해 가는 오페라와 뮤지컬의 세계가 여러분의 눈앞에 펼쳐질 것입니다.
31강부터 60강에서는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 중인 뮤직 엔터테이너 송사비 강사님이 클래식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십니다. 클래식은 단순히 음악의 차원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많은 이의 사랑을 받아 왔고, 역사적·문화적 맥락이 함께 영향을 주며 발전해 왔습니다. 송사비 강사님께서 풀어 주시는 클래식 음악가들의 흥미진진한 삶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멀게 느껴졌던 클래식이 나의 삶과 가까워집니다. 바로크부터 현대까지, 음악사 흐름에 따라 작곡가와 대표곡을 배우다 보면 나만의 클래식 취향도 알게 되지요. 또한, 특별편을 통해 오케스트라 악기의 특징과 클래식 공연 관람 방법까지 배워 음악적 소양을 넓히고 클래식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음악은 삶에 큰 힘이 됩니다. 이 책이 여러분을 위한 쉼표, 그리고 숨표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쉽고 흥미로운 음악가와 작품 이야기로 교양과 상식의 폭을 넓혀갈 준비가 되셨나요? 이제 저와 함께 음악 여행을 떠나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