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함께하는
영재 수학 학습서
고지능 영재를 양육하려면 여러 가지 난관에 부딪힐 수밖에 없다. 고지능 아동이 힘들어하는 너무 쉽고 느리며 반복적인 커리큘럼, 지적인 연령에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또래가 적은 점, 지적 성장은 높은데 실제 나이는 어린 만큼 어리광을 함께 부리는 이중 부담이 존재한다. 이러한 영재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부모들을 위해 이 책은 총 13장으로 나누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아이가 영재인데 조기입학을 하지 못했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수학 학습을 비롯해 영재 아이를 어떻게 양육하고 가르쳐야 하는지를 소개한다. 또한 영재 아이의 행복한 유년 시절을 위해 지적 특성이 비슷한 아이들로 구성된 GES 센터의 깐부 그룹을 안내한다. 고지능 영재 아동이 가진 잠재력을 키우기 위한 동기 유발 방법도 보여준다.
결국 이 모든 과정은 영재 아이에게 행복한 유년 시절을 만들어주고, 자기 주도성을 철저히 보장해주며, 아이가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단계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부모들이 교육적으로 가장 많이 고민하는 영역인 수학에 대한 바른 접근 방법을 제시한다. 영재 아동은 수학을 아주 잘할 수 있는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학을 싫어하거나 거부감을 가지게 될 위험성이 크다. 이 책은 수학은 재미있고, 할 만하다는 느낌이 들도록 하는 ‘엄마 수학’의 성공 비결을 알려주고, 자녀들에게 수학을 쉽게 받아들이도록 하고 싶은 부모들에게 도움을 주는 안내서로서 충실한 역할을 감당한다. 엄마와 함께하는 수학은 어렵지 않고, 재미있어야 한다. 그 시작에 이 책이 함께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