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학 구루들의 구루인 제임스 앨런의 불멸의 성공 철학!
★ 전 세계 1억 5천 독자들의 삶을 바꾼 고전 중의 고전!
★ 데일 카네기, 나폴레온 힐, 얼 나이팅게일, 밥 프록터, 토니 로빈스, 이나모리 가즈오, 로버트 기요사키, 오프라 윈프리 등 세계적인 명사에게 영향을 준 성공학 구루!
“얼 나이팅게일,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
현대 자기계발 그루들의 뿌리가 된 앨런의 메시지를 원형 그대로 만난다!”
제임스 앨런은 1912년 1월에 사망하기 전까지, 실제 집필 활동 기간은 단 10년에 불과하지만 전 세계 1억 권이 넘는 판매고를 올린 대표작 『원인과 결과의 법칙(As a man thinkth)』을 비롯해 ‘자기계발서의 시초’라 불리는 저서를 여럿 발간한 전설적인 작가이다. 현대 성공학의 구루로 여겨지는 데일 카네기, 나폴레온 힐, 얼 나이팅게일, 밥 프록터, 토니 로빈스가 ‘내 삶에 가장 영향을 준 작가’로 꼽았으며, 이나모리 가즈오, 로버트 기요사키, 오프라 윈프리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세계적인 명사들이 ‘인생을 바꾼 책’으로 입을 모아 말하는 것이 바로 제임스 앨런의 저서들이다.
제임스 앨런은 자기계발서 작가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으나 한편으로 서정시인이기도 하였다. 그의 책은 크게 내면의 강함을 키워주는 자기계발서와 사업가들이 갖추어야 할 태도를 다룬 책, 그리고 영성에 대한 책으로 나뉘는데, 제임스 앨런 콜렉션 3권인 『제임스 앨런 운의 법칙』은 그의 유작인 『행복과 성공의 초석』을 포함하여 앨런이 직접 독자들의 내면 훈련을 돕기 위해 작성한 31일 간의 명상집 『아침과 저녁의 생각(Morning and Evening Thoughts)』, 제임스 앨런의 문학성과 작가로서의 역량이 가장 잘 발휘된 『평화의 시(Poems of Peace)』 등 실용적이고 영감 넘치는 글과 삶의 통찰로 가득한 운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120여 년간 전 세계 독자들의 칭송을 받아온,
어두운 인생을 밝히는 등불 같은 글들
외부 환경은 내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없고, 다른 사람을 내 뜻대로 만들 수도 없으며 세상을 내 바람대로 틀에 맞출 수도 없다. 하지만 욕망, 열정, 생각 같은 내면의 것은 바꿀 수 있다. 때로는 내 기호를 다른 사람에게 맞출 수 있으며, 외부 세계에 맞춰 나의 내면을 구성해 내외가 조화를 이룬 삶을 살 수도 있다. 이와 같은 원리를 알고 있었던 제임스 앨런은 『제임스 앨런 운의 법칙』에 담긴 글들을 통해 ‘세상의 소용돌이는 피할 수 없어도 마음의 혼란은 극복할 수 있다. 우리는 인생의 본질 탐구를 통해 불안을 초월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제임스 앨런은 자신의 저서들을 통해 내면을 단단하게 다져, 조절할 수 없는 외부 환경을 탓하지 않고 평화롭게 사는 법을 설파했다. 『제임스 앨런 운의 법칙』에는 특히 이런 생각이 담긴 중요한 저서들이 포진되어 있다.
어두운 방에 들어갈 때 사람은 한 치 앞을 확신할 수 없다. 방 안에 있는 사물의 위치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으며 벽에 부딪혀 다칠 위험에 놓인다. 하지만 빛이 들어오면 모든 혼란은 즉시 사라진다. 모든 사물이 눈에 보이고 다칠 위험도 없어진다.
대다수 사람에게 인생은 마치 불 꺼진 어두운 방과 같다. 그래서 답답하고 불안하다. 눈에 보이지 않고 대처할 준비도 되지 않은 삶의 원리들이 불현듯, 갑작스레 찾아와 삶을 송두리째 흔든다. 실패, 병고, 이별, 죽음 등이 그렇다. 살면서 겪는 깊은 실망, 당황, 슬픔, 고통 같은 상처들은 모두 이런 이유로 생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언제나 갑작스러운 인생 변화의 희생양이 될 수밖에 없을까? 제임스 앨런은 오랜 탐구와 숙고, 명상 끝에 ‘삶의 원리’를 찾아냈다. 컴컴한 방에 불이 켜지면 모든 것이 훤히 보이듯, 인생이라는 방에 지혜의 빛이 들어가면 혼란이 사라지고 어려움이 해소된다. 삶의 원리를 미리 숙지하면 더 이상 예측할 수 없는 인생 앞에 고통받지 않아도 된다.
이 책에 실린 제임스 앨런의 150여 편의 글을 통해 독자들은 ‘삶의 원리’와 ‘지혜’라는 밝은 빛을 얻을 수 있다.
늘 축복과 운이 따르는 완벽하고 승리한 삶을 위하여
바른길을 선택할 수 있는 영감과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주는 책!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불교 용어인 이 가르침은 ‘모든 것은 오로지 마음이 지어내므로, 인생은 마음먹기 나름’이라는 뜻이다.
모든 존재는 각자 자신의 정신세계에서 살아간다. 기쁨과 슬픔은 자신의 마음이 창조해 낸 것이며, 이것들이 어떻게 존재하느냐 하는 것도 마음에 달려 있다. 많은 이들이 고통과 슬픔으로 얼룩진 세상 안에서 살아가지만, 오염되지 않은 기쁨으로 환히 밝혀진 또 다른 세상도 분명히 있다.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완벽하고 승리한 삶을 영위한다.
우리도 이 밝은 세상으로 가는 축복과 운을 누릴 수 있을까? 물론 가능하다. 제임스 앨런은 묵상을 통해 ‘완벽한 삶은 어두운 세상에 머무는 사람들의 상상처럼 아득하고 불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렇다. 빛으로 가득한 밝고 따뜻한 삶은 지극히 실현 가능하며, 대단히 가깝고, 현실적이다. 제임스 앨런은 부유하든 가난하든, 지식이 있든 없든, 세속적이든 종교적이든 모든 사람이 자신 안에서 성공, 행복, 성취, 진리의 원천을 찾도록 돕는 책을 쓰는 것을 평생의 과제로 여겼다. 그가 평생 천착한 주제들을 가장 폭넓고도 깊이 있게 담아낸 이 책에는 그가 후대의 사람들에게 선물하는 바른길을 선택할 수 있는 영감과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강력한 힘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운의 법칙을 당신의 것으로 만들어 부와 번영, 행복과 평화가 함께하는 삶을 살 것인가, 지금 상태로 만족할 것인가?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 이 책에 대한 찬사!
“앨런의 지혜만이 우리의 삶을 완전히 뒤바꿀 수 있고 원대한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와준다. 그의 책은 이러한 조언으로 가득하다.”
- 데일 카네기_『인간관계론』 저자
“나는 그가 없었으면 이 자리에 서 있지 못했을 것이다. 이 책은 역사상 가장 중요한 책 중 하나이다. 수천만 명의 인생을 바꿨으며, 현대에도 여전히 가장 효과적으로 나를 바꿀 수 있는 지혜를 담고 있다.”
- 나폴레온 힐_『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저자
“역대 동기 부여 책 중 최고다!”
- 노먼 빈센트 필_『믿는 만큼 이루어진다』 저자
“무명의 19세기 저자가 마치 나를 위해 남긴 것 같은 ‘사람은 생각한 대로 살게 된다’는 한 문장이 내 인생을 바꿨다. 19세기의 진리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진리다.”
- 얼 나이팅게일_『위대한 성공의 시작』 저자
“경영과 삶을 위해 꼭 필요한 책이다! 제임스 앨런은 우리 안에 있는 생각이 현실을 만들어낸다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 이나모리 가즈오_교세라 그룹 창업자
“내 재테크 철학은 이 책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 돈 걱정 없는 재정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면 개인의 신념과 생각이 부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알아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
- 로버트 기요사키_『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
“내 인생 최고의 책. 1972년 이 책을 처음 접한 이후로 지금까지 손에서 놓지 않았다. 여러분들도 이 책으로 인해 인생이 바뀔 것이라고 믿는다.”
- 밥 프록터_『부의 확신』 저자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바라는 내 모습을 끌어당길 수 있다. 삶을 사랑한다면 새로운 것을 창조해 보자. 자신을 바꾸고 모든 것이 변하는 것을 알아차리게 될 것이다!”
- 오프라 윈프리_OWN 네트워크 창립자
“나는 이 책을 수십 번도 더 읽었고 선물도 많이 했다. 생각이 삶의 모든 것을 실제로 어떻게 형성하는지 이해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야 한다.”
- 토니 로빈스_『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저자
“나는 이 책을 25번 이상 읽었다. 이 책은 내 영혼을 충만하게 해준다. 시대를 초월한 책.”
- 마크 빅터 한센_『영혼을 위한 닭고기수프』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