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구달, 캐럴 드웩, 로버트 치알디니 강력 추천★
★〈포브스〉 〈퍼블리셔스 위클리〉 추천 도서★
★애플을 구원한 마케터의 신작★
“애플을 시작할 때 이 책이 있어야 했는데!”
언제나 생각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당신,
생각이 결과가 되는 ‘리마커블’을 만날 차례
저자는 40년간 쌓은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대중에게 추앙받는 이들에게 ‘리마커블’이라는 공통분모가 있음을 발견했다. 머릿속에만 머물러있던 생각을 실제 성과로 이끌어 내는 ‘리마커블한 사람’이 되기 위해 필요한 요소(성장, 그릿, 품격)를 터득하는 3단계를 제시한다.
[1단계 성장]에서는 시도와 도전을 두려워하고 포기가 익숙한 이들을 위한 성장 마인드셋이라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패배주의를 극복하고 성장 마인드셋을 장착하기 위해서는 주위에 나의 성장을 지원할 조력자와 적절한 환경이 필요하다. 이 과정에서 저자가 던지는 질문에 답을 해 나가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취약성을 받아들이고, 장애물을 뛰어넘을 줄 알아야만 평범한 사람도 꾸준한 성장이 가능케 하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성장의 토대를 다졌다면 이제 쉬지 않고 이를 실행해 나갈 힘이 필요하다. [2단계 그릿]에는 평소에 가지고 있던 관심사에서 시작해 관심 분야를 더 깊이 탐구하고 확장해 가면서 그릿 마인드셋을 자연스럽게 터득하는 과정을 보여 준다. 그릿 마인드셋을 체득하는 순간, 타고난 ‘재능’의 여부가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3단계 품격]에서 성공의 마지막 조각을 완성할 ‘품격’에 대해 알아본다. 저자는 제인 구달, 로버트 치알디니 등 다수의 리마커블한 사람들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조용한 자신감의 원천이야말로 품격으로부터 나오며, 다른 사람들에게 희망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원동력 또한 여기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말하는 것보다 정성껏 듣는 행위를 통해서도 사람들을 이끌 수 있듯, 품격은 스스로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조용하고도 강렬하게 세상을 바꿔 나간다.
"이 책은 장황한 테드가 아닌 핵심만 말하는 틱톡이다!"
진짜 실무자만 말할 수 있는 커리어 해결책
스티브 잡스가 스피치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가이 가와사키는 수석 에반젤리스트로 애플의 브랜딩을 총괄해 경쟁사들과 완전한 차별화를 이루어 냈다. 엄청난 성공 뒤의 안정적인 삶에 안주하지 않고 이후에도 그는 실무자로 40년 넘게 위키미디어, 메르세데스-벤츠, 캔바 등 글로벌 기업을 진두지휘해 왔다. 이렇게 엄청난 업력을 뽐내는 이에게 커리어 상담이 쏟아지는 것은 당연지사. 전 세계 150만 팔로워에게서 받은 수많은 커리어 고민의 답을 《매일 생각만 하는 일을 진짜로 해내고 싶다면》에 녹였다.
이 책에서 원론적인 이야기를 기대하지 마시라. 진짜 실무자만 할 수 있는 실무자에게 가장 필요한 이야기뿐이니까. ‘남들의 부정적인 말을 극복하고 싶다’ ‘들어야 할 때와 말해야 할 때를 확실하게 구분하고 싶다’ ‘일상적인 과제에 대한 실용적인 법칙을 원한다’와 같이 버릴 것 하나 없는 정확한 소구점 덕분에 독자는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취사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이메일의 제목은 최대 다섯 단어로 이루어진 흥미로운 문장이어야 한다’, ‘스피치는 슬라이드 10장으로 끝내라’ ‘온라인 미팅 시에는 눈앞에 조명을 두어라’ 등 오늘이라도 당장 쓸 수 있는 조언은 일반론만 이야기하는 자기계발서에 지친 독자들의 정신을 번쩍 들게 할 정도로 유익하다.
세계 지성인들과의 대담에서 찾아내 정리
V 이런 분께 추천해요!
- 매일 생각만 하고 실제로 실행은 안 하는 사람
- 마감 기한 직전까지 최대한 일 처리를 미루는 사람
- 커리어를 위해 직무를 바꾸고 싶으나 망설이는 사람
- 나에겐 평생 ‘열정’이 없을 것 같은 사람
- 자신을 마케팅하는 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
- 남들의 부정적인 말을 곱씹으며 생각하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