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사회에서 주식 투자야말로 합법적으로 큰돈을 벌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다. 재테크로서 최고의 대안이기에 직장인, 퇴직자라면 더욱 주식 투자를 해야 한다. 그런데 주식 투자도 하나의 사업이기 때문에 실전 노하우가 정말 중요하다. 기본기나 노하우 없이 투자한다면 바로 시행착오를 겪고, 손실로 이어지기 때문에 주식 투자를 할 때는 공부와 노하우가 꼭 필요하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매매법은 눌림목 매매다. 저항선을 뚫을 만큼 강력한 매수 세력이 저항선을 돌파한 후, 눌림목에서 매수 타점을 잡는 것이다. 물론 지지와 저항이 기본 이론이지만, 이동평균선에 의존하는 후행성 매매 기법이 아니다. 세력의 기본 매수 원가를 산정해서 매수 포인트를 잡는 것이 핵심이다. 눌림목 매매는 상승했다가 밀리는 종목을 매매하는 것이 아닌, 강력한 상승의 힘이 있는 종목을 매매하는 것이다. 주식으로 돈을 벌려면 거래량이 폭증하고 저항선을 돌파한 강한 놈, 힘 좋은 놈을 선택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강한 저항선을 힘차게 돌파하고, 눌림을 형성하는 종목을 찾아 매매하는 방법을 다루었다.
‘불끈봉’은 대량의 압도적인 매수세가 올라온 날의 빨간 롱바디 불기둥의 장대양봉을 지칭하는 말이다. 즉, 앞으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일봉상 바디의 몸통 크기가 최소 20% 이상인(상한가 30% 종목도 가능), 시장에서 아주 센 놈만을 거래하는 것이다. 매매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다림과 중지다. ‘불끈봉’이 더욱 강한 상승을 하기 위해 숨을 고르는 구간을 눌림목이라고 하는데, 선수들은 이 눌림목의 구간만을 기다리며 잠시 정지한다. 이 구간이 비로소 수익을 낼 수 있는 확실한 매수 타점이기 때문이다. 절대로 일봉상 불끈봉의 센터(중심선, C)를 깨고 내려오는 놈은 건드려서는 안 된다. 이것은 눌림목이 아닌 추세의 하락이기 때문이다. 또한, 11시부터 1시까지는 세력도 쉬는 시간이다. 기다림과 중지, 그리고 쉬는 시간만 잘 지켜도 지금보다 수익이 더 잘 나오는 매매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매수 가격과 매도 가격, 시점, 종목 선정의 노하우, 시장의 뉴스, 테마 및 호재 등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그리고 심리적 분석 등을 배운다면, 주식 투자의 새로운 세계에 눈을 뜨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다음과 같은 6가지에 대해 주식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상세히 다루었다.
1. 불끈봉의 4가지 조건 + 9가지 부실 징후 제거 체크 리스트
2. 오전에 끝내는 단타 중의 초단타, 시초가 단타 매매(상단, 중단)
3. 점심시간을 이용한 30분 불끈봉 매매
4. 시간 없는 주린이를 위한 종가 단타 매매(상단, 중단)
5. 주식 투자의 승부사, 스윙 매매
6. 투자가 간편해지는 조건 검색식 매매
오늘부터 이 비법서를 연마해 매일 수익을 내는 ‘수익 꽃길’만 걸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