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엄혁주 강력추천! ★★
★★ 인천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여호수아 강력추천! ★★
★★ 수원FC 단장 최순호 강력추천! ★★
★★ 경기도교육청 여학생체육활성화연구회 회장 조수진 강력추천! ★★
알아 갈수록 똑똑해지는 50가지 스포츠 질문과
이야기에 생동감을 더하는 50가지 사진과 그림이 가득!
『스포츠 인문학 수업』은 스포츠를 떠올리면 누구나 한 번쯤은 궁금했을 법한 흥미로운 질문들로 가득하다. 설사 여태껏 생각해 보지 못한 질문을 만나더라도 오히려 없던 궁금증이 샘솟을 것이다. 오늘날 승리를 상징하는 트로피가 과거에는 패배를 뜻했다든지, 우리나라에 처음 야구, 농구, 축구가 어떻게 들어오게 되었는지, 올림픽 은메달리스트들이 낮에는 훈련하고 밤에는 아르바이트를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는지, 축구경기장 이름에 기업명은 어떻게 붙는 것인지, 미래 스포츠를 이끌어 갈 최신 과학기술은 무엇인지 등 사소하고도 중요한 질문들을 엄선해 수록했다. 그리고 저자의 친절하고 명쾌한 50가지 답변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실어 놓은 풍부한 사진과 그림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이다.
스포츠교육학자가 주제와 이야기를 선별해
직접 집필한 청소년 맞춤 교양서!
저자는 스포츠교육학자로서 체육대학에서 스포츠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이론적 전문성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형 스포츠 센터를 직접 운영하며 청소년은 물론 유아, 성인까지 지도하는 현장 감각을 갖추고 있다. 교육 전문가답게 청소년 시기에 배우고 알아야 하는 내용이 담긴 스포츠 이야기들로만 이 책을 구성했고, 그들에게 가장 적절한 난이도와 분량으로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따라서 『스포츠 인문학 수업』은 다른 어떤 청소년 스포츠 교양서보다도 신뢰할 만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있어 더욱 효과적으로 유익하며 재미있다고 자부할 수 있다.
스포츠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인문학적 체육 수업을 구상하는 교사의 필독서!
『스포츠 인문학 수업』은 스포츠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청소년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이다. 스포츠계에서 어떤 일을 하든 인재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스포츠의 역사와 문화, 스포츠가 사회에서 수행하는 역할과 위치, 스포츠의 현재와 전망을 숙지해서 견해를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특별히 이 책에는 스포츠 선진국의 조건, 스포츠가 정치의 도구로 활용되는 방식, 인종차별에 대항하는 스포츠선수들의 움직임, 비디오 판독의 장단점과 미래 등 스포츠계에서 과거부터 최근까지 중요하게 다루어 온 사안들을 모두 소개하고 있기에 스포츠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다방면으로 유용하다. 그리고 타 교과와 연계한 융합 수업을 구상하거나 인문학적 체육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에게도 든든한 참고서가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