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며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다고요?”
누구나 다이어트를 고민한다.
“이번에는 꼭 살을 빼야지.” “올해는 멋진 몸매를 가져야지.”
1월, 여름, 연말마다 다짐하지만 성공하기 어렵다. 3kg를 빼면 5kg가 찐다. 결국 다이어트를 내 인생에 불가능하다고 포기한다.
다이어트는 왜 이렇게 어려울까?
다이어트에 그린라이트를 켜자!
머슬마니아 그랑프리 1위에 빛나는 김근혜 저자는 자신의 다이어트 노하우를 밝힌다.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자신의 몸에 직접 실험하고, 최적의, 몸에 무리 가지 않는,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준다. 다이어트 마인드 셋부터, 실패하는 원인 분석, 식사 방법과 자신에 맞는 운동방법, 여성들이 좋아하는 간식까지 철저히 분석했다. 더이상 다이어트는 고된 활동이거나 혹독한 노력, 당연히 요요를 경험해야하는 성공과 실패의 사이클이 아니다. 당신도 쉽고 즐겁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네비게이션”
다이어트
건강해지기 위해 하는 동시에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다.
살을 빼고, 근육을 만들고, 쫙쫙 갈라진 몸매를 만든다고 해서 건강한 삶을 산다고 할 수 있을까? 한국에서 가장 몸매가 좋은 사람을 뽑는 머슬마니아의 우승자, 김근혜는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을 전한다. 몸매가 좋다고 해서 건강한 삶은 아니다. 김근혜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몸매를 소유한 사람이었지만, 극심한 다이어트로 인해 섭식 장애까지 앓게 된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건강한 생활 습관에서 나온다. 무엇을 먹지 않냐가 아니라, 어떤 태도로, 어떤 마인드로 먹느냐에서 차이가 생긴다. 그 태도는 음식을 보는 관점, 자기 사랑과 포용, 그리고 미에 대한 관점을 총망라한다. 마인드가 바뀌면 행동도 바뀌고 건강하게 살 빼는 습관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이제 건강하게 살을 빼자. 무작정 음식을 금지하고 먹기보다는, 음식을 대하는 태도와 마음을 바꾸자. "이것도 먹을 수 있어?"라고 놀라게 되고, 다이어트도 쉬워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