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창업을 위해 쓰인 책이다. 물론 내용의 다수가 공인중개사의 업과 관련된 내용이라 공인중개사 또는 중개보조원,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 읽어도 상당히 흥미로울 것이다. 이해를 돕기 위해 이 책의 구성을 창업결심, 창업준비, 업무개시, 성장 단계(2권 『부동산 계약서의 기술』), 폭풍 성장 단계, 방구대장 비법으로 나누었다. 가감 없는 저자의 경험과 이야기가 중개업에 도전하는 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책을 쓰면서, 저자의 경험에 대한 전달을 통해 독자에게 간접경험을 드리는 부분에 대한 신경을 많이 썼다. 아울러 중개업에서 지식의 전달보다, 그 개념, 마인드, 지혜를 어떻게 터득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전달해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차근차근 끝까지 읽으면서, 방구대장이 드리려고 했던 것, 그 방법이 무엇인지 느껴지면 좋겠다. 이 책 「부동산 창업의 기술」을 통해 저자와 함께 부동산중개업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준 모든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동반자가 된 기분이다. 먼 길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같이 걸었으면 한다.
부동산 시장은 거의 모든 국민의 첫 번째 관심사라고 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는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인기 직업이며, 부를 축적할 기회를 동반한 흥미로운 분야이다. 하지만, 부동산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과 경험을 이야기하는 책은 시중에 많지 않다. 저자는 다년간의 실무경험을 통해 쌓은 자신만의 부동산 창업 지식과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아낌없이 공유하고 있다. 지난날의 창업과정에서 마주쳤던 어려움과 크고 작은 실수들, 그리고 이를 극복했었던 방법들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이러한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부동산 창업의 기초부터 고급까지 치밀하게 알려주고 있다. 또한, 저자는 단순한 기술적 지식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신뢰관계 구축과 효과적인 협상방법 등 성공적인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방법과 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단순한 부동산중개인을 넘어, 진정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의 부동산 시장은 매우 빠르게 변화한다. 정책에 따라 시장의 분위기는 급변한다. 지역마다, 업종마다 각자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다양성은 공인중개사에게 큰 어려움이자 도전과제가 아닐 수 없다. 이 책은 이러한 부동산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의 핵심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생존을 넘어 성공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걸어가야 할 길을 함께 제시한다. 이 책은 부동산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또는 중개보조원,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에게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힘찬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최고의 지침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