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6~7곳의 스폿, 대한민국 전국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모두 소개한다!
인터넷이나 SNS를 검색하면 우리나라에서 가볼 만한 아름다운 여행지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이 소개하는 명소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방문했을 때는 다소 밋밋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 그것은 가장 좋은 때를 놓치고 있기 때문이다. 52주 여행 시리즈는 각 여행지의 가장 아름다운 시기를 함께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다. 52주 동안의 여행 계획을 제안하는 책이니만큼 월별로 4~5개의 주를 구성하고, 각 주마다 스폿과 맛집이나 카페를 엄선해 하나의 여행 코스를 제공한다. 또한 바쁜 일상, 짧은 하루, 늘 시간에 쫓기는 사람들을 위해 스폿 한 곳만 가도 그 주변의 볼거리와 먹거리까지 모두 둘러보고,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꼼꼼한 여행 정보, 깨알 팁을 빈틈없이 준비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볼거리가 풍성한 대한민국
3월에는 꽃향기 가득한 남원의 용궁마을과 구담마을, 서산의 유기방가옥에서 이른 봄을 만나고, 벚꽃 시즌에는 쌍계사 십리벚꽃길, 제주대학교 벚꽃길과 녹산로, 각원사와 진해 여좌천에서 봄꽃을 만끽하자. 5월에는 옥천금강수변 친수공원에서 유채꽃이 노란 물결을 이루고 개심사에서는 겹벚꽃과 철쭉을 만날 수 있다. 들어가지 않고 그 깊이를 알 수 없는 쌍산재, 〈미스터션샤인〉으로 알려진 만휴정, 3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사대부 가옥 선교장 등 역사를 가진 고택들도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8월에는 태안의 파도리해수욕장, 제주 협재해수욕장과 돈내코유원지, 고성 능파대 등에서 바다를 즐기고 10월에는 기암절벽이 화려한 옷을 입는 주왕산과 법주사, 《동국여지승람(東國輿地勝覽)》에도 기록된 관음사에서 다채로운 단풍을 즐기자. 장엄한 위용을 자랑하는 화순적벽과 뷰캉스의 대명사 제비봉은 등산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산에 오르게 한다.
책과 문화가 있는 도시 여행으로 감성을 찾아 떠나다
50만 권의 책이 있다는 파주출판도시 지혜의숲, 40년째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헌책방 아벨서점이 자리한 인천 배다리헌책방골목, 우리나라에서 가장 예쁜 서울중앙고등학교도 방문해 보자. 근대화 건물과 적산가옥이 남아있는 강경구락부와 선샤인랜드 등에서는 역사・문화와 감성을 만날 수 있다.
운동화 한 켤레와 지도 한 장이면 여행 준비 끝! 스폿 위치가 표기된 대한민국 전체 지도!
가고자 하는 여행지의 동선을 고려해 효율적인 여행에 보탬이 되고자 볼거리, 먹거리 등의 핫스폿들이 표기된 대한민국 전체 지도를 제공한다. 301개 주요 여행지는 물론 내가 여행하는 곳 근처에 있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461개를 한눈에 파악해 볼 수 있으니 가까이에서 풍요롭게 즐길 수 있는 코스를 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