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실과 미분양이 넘치는 지금, 토지 투자만이 살길이다!
성공 투자 원칙! 의심하지 말고 핵심 모색에 목숨을 걸어라
모두가 성공하는 토지 투자자가 되기를 바라며 쓴 이 책은 모두 5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고, 총 101가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 Part 01은 ‘토지는 잠재력의 화신이다’라는 제목으로 토지 투자의 장점과 기본 정보를 소개한다. 001부터 020까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용도지역, 용도구역, 용도지구에 대한 설명과 지구단위계획구역의 가치, 건폐율과 용적률 등을 알려준다. Part 02는 ‘토지는 희소가치가 생명이다’라는 제목으로 021부터 040까지 내용을 다룬다. 기획 부동산 회사와 중개업소의 차이점, 임장활동 제대로 하는 방법, 토지 이동(이용)의 개념, 용도별 입지선정 방법 등 토지 투자자라면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선별해서 소개한다.
Part 03은 ‘토지는 변수를 먹고 사는 재화다’라는 제목으로 041부터 060까지다. 공개공지, 상수원보호구역의 가치, 님비와 핌피, 비오톱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임야 구입할 때의 유의사항, 지역 랜드마크 찾는 법, 관광특구 지정 요건, 초지전용의 요건, 하천전용의 범위 등을 알려준다. Part 04는 ‘토지는 모든 지상물의 원자재다’라는 제목이며, 061부터 080까지로 구성되어 있다. 도로점용과 도로구역, 역세권 파악하는 방법, 보전산지 입지조건, 나대지와 대지의 차이점, 절대 불변의 토지 투자 3단계 등을 소개했다.
Part 05는 ‘토지는 공실률이 없다’라는 제목이다. 081부터 101까지이며 이기는 투자를 위한 4대 명제, 토지 투자의 기본정신과 자본정신, 대한민국에서의 3대 성공조건 등 이목을 집중시키는 내용을 담았다. 마지막 101에는 스스로 투자 십계명을 만들라는 지은이의 당부를 전했으며, 권말부록으로 대한민국 부동산의 역사를 연표로 수록했다. 이 책으로 준비된 토지 투자자가 되어 토지라는 추월 코스에서 부자가 되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