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읽고부터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내 미루는 습관의 근원임을 깨달았다.”
첫 출간 때부터 이미 독자들에게 인정받은
데이먼 자하리아데스의 미룸 처방전, 드디어 국내 출간!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이나 ‘더는 미루면 안 되는데’, ‘왜 오늘도 하기가 싫지?’, ‘그냥 내일 하면 안 될까?’, ‘내일의 내가 알아서 하겠지’ 같은 마음으로 공부나 일을 미루곤 한다. 우리가 속으로는 이러면 안 되는 줄 알면서도 그렇게 해야 할 일을 미루는 이유는 뭘까? 그저 게으르거나 귀찮아서일까?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자기계발 분야의 대가인 데이먼 자하리아데스는 우리가 미루는 이유가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고 말한다. 진짜로 게으르거나 귀찮아서일 수도 있지만, 때로는 반대로 너무 잘하려고 하는 욕심이나 결과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인해 일을 미루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미루는 이유가 그저 우리의 잘못만은 아닌 것이다.
그는 이 책을 통해 미루는 습관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가 미루는 숨겨진 이유가 무엇인지 정확히 찾아내어 그에 맞는 해결책을 적용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이 책에서 그는 우리가 일을 미루는 다양한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저자만의 20여 가지 전술을 제안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고질적이던 미루는 습관을 이제부터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오늘은 내일의 나에게 미루지 않겠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저자의
내 안의 ‘미루기’와 싸워 이기는 연습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지루하거나 게을러서 미루는 경우도 물론 있지만, 오히려 너무 생각이 많거나 자신감이 부족해서인지도 돌아봐야 한다. ‘이게 성공하면 나한테 거는 기대가 너무 커지지 않을까?’, ‘100% 완벽하게 해내지 않으면 안 될 텐데’처럼 너무 복잡하게 생각해서 시작하지 못하거나 ‘어차피 난 못할 거야’, ‘너무 힘들면 어떡하지?’처럼 자존감이 부족해서 엄두를 못 내서일 수도 있다. 이렇듯 미루는 습관도 얼핏 단순해 보이지만 해결을 위해서는 먼저 원인부터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저자는 이에 대해 스스로에게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음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도 함께 필요하다고 말한다. 감당하기 힘들 만큼 많은 일이라면 일단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나누고,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기보다는 중요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한다. 때로는 기한을 줄이거나 실패할 시 자신에게 페널티를 부과하는 등 저자가 오랜 경험을 통해 직접 고안한 과감하고 다양한 미룸 방지 전술들을 이 책을 통해 아낌없이 소개하고 있다.
미루는 습관은 절대 불치병이나 극복할 수 없는 장애물이 아니다. “난 구제 불능이야”라며 굴복해서 포기할 필요도 없다. 이 책을 읽고 내가 지금까지 일을 미뤄왔던 이유를 정확히 깨달은 뒤 저자가 제안하는 미룸 방지법을 지금부터 자신의 삶 속에 적용한다면, 내 안의 ‘미루기’와 싸워 이기는 법을 배우면서 당신의 삶에 확실히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