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가족 형태를 알려 주는 그림책
현대 사회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존재합니다. 대가족, 핵가족, 한부모 가족은 물론 이혼 가족, 복합 가족, 입양 가족 등등. 또한 가족 구성원은 같은 나라에 살 수도 다른 나라에 살고 있을 수도 있지요. 이 그림책은 아직은 우리에게 낯설지만 동성애 가족 형태도 보여 줍니다.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가족에 대한 선입관이나 편견 없이 있는 그대로 가족의 다양성을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가족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도와주는 그림책
같은 집에 산다고 가족일까요? 매일 보면서 생활하지만 진정한 가족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가족이란 때로는 친구 같기도 하지만 가족 때문에 슬프거나 화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이해하거나 넘어갈 때도 있습니다. 아니면 아예 대화를 단절하거나 다시는 보지 않아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기도 합니다.
이 그림책에서는 가족의 개념을 확장시켰습니다. 가까운 이웃이나 요즘 각 가정마다 많이 키우는 반려동물,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까지도 가족 개념으로 생각한 것입니다. 그리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보여 줍니다.
온 가족이 함께 읽으며 가족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그림책
『모든 가족은 특별해요』는 온 가족이 함께 읽으며 우리 가족은 어떤 형태인지, 그리고 무엇을 소중히 여기며, 함께 어떤 활동을 하는지, 그리고 어떤 전통이 있는지, 어떤 기념일을 지내는지 등등 서로 질문하고 대답하며 가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어떤 형태의 가족이든 모두 특별한 가족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 소중하고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