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탐구 쏙 〈왜?〉 시리즈
이 시리즈는 동물과 식물의 놀랍고 위대한 능력을 다시 발견하고 탐구하여,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소중히 하는 마음을 키워 주는 책입니다. 동·식물의 다양하고 특별한 능력을 응용한 미래의 과학, 기술까지도 상상해 보기 바랍니다.
****
어린이 생물학자들을 위한 수많은 흥미로운 정보와
숨 막힐 듯 아름다운 그림으로 가득 찬 책!
자연은 풍성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거대한 존재예요. 대부분의 생명들은 어떤 특정한 부분에서 인간보다 뛰어난 능력을 소유하고 있어요. 자연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갖고 태어난 것이지요. 인간은 동물의 능력을 보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그 능력을 과학적으로 활용하여 산업의 발전도 이뤄왔어요. 물론 생명의 소중함도 느끼게 되지요.
자연이 들려주는 위대한 움직임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단순히 생존하기 위해서 갖고 태어난 본능적인 능력이지만, 수천 년 혹은 수만 년 동안 생존할 수 있었던 비밀이 그 안에 숨어 있지요. 그래서 자연에서 우리가 배울 부분이 많아요. 살아남기 위한 동물의 움직임을 보면서 생명의 경이로움을 느껴 보세요.
〈내가 왜 올라가는지 알려 줄까?〉는 세계 최고의 등반가 동물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동물들이 어디에서 어디로 올라가는지, 그들이 어떻게 올라가는지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호기심이 생겨 관찰하게 되고 이해하게 되는데 최고의 등산가라는 말이 어떤 뜻인지 깨달을 수 있어요.
자연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자연을 탐구하면서 호기심도 늘고 사물에 대한 관찰력이 예리해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특히 기후 변화로 생태계가 위협받고 있는 요즘, 자연의 소중함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에요. 이 책을 읽으며 아이에게 자연이 주는 혜택을 생각하게 하고 자연에게 감사함을 느끼게 할 수 있어요.
미술관에서 볼만한 수준 높은 세밀화
실사처럼 세밀하고 아름다운 동물 그림도 정말 매력적이에요. 그림을 담당한 스테피 파드모스는 전문 과학·의학 일러스트레이션부터 미술관과 박물관에 관련된 세밀한 작업까지 담당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세계적인 작가랍니다. 명성에 걸맞게 동물의 생김새와 미세한 털까지 실감나고 아름답게 잘 표현하고 있어요. 동물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색을 나타내서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인 까닭에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그림책이 탄생하였어요. 스테피 파드모스가 지닌 과학적 지식과 의학적 지식이 그림의 정밀도를 높였습니다.
그림작가인 스테피 파드모스는 미술관, 박물관과 관련한 세밀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부터, 과학ㆍ의학 일러스트레이션까지 하는 전문 과학 일러스트레이터예요. 색감과 생김새, 움직이는 동작, 얼굴 표정까지 세심하게 공을 드리는 그의 매력에 빠져 동물들의 위대한 능력을 탐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