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의 척도인 ‘점프’를 잘하는 비법은 무엇일까?
전국의 스포츠 동호인들과 입시, 임용, 특수직무 선발 시험을 노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쓰인 단 하나의 ‘점프’ 공략집, 『점프력의 비밀』!
스포츠에서 ‘피지컬’의 차이는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다. 하지만 그 한계를 극복하는 것이 정말 불가능할까? 키, 유연성, 근육량, 뼈의 굵기 등 피지컬적 요소들을 단련하여 강화하고,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여 끝내 ‘피지컬’ 경쟁에서 승리를 쟁취하길 원하는가? ‘피지컬’의 근본인 ‘점프력’을 간절하게 가지고 싶은가? 『점프력의 비밀: 제자리멀리뛰기 국내 1위 준경쌤의 점프력 교과서』는 생활체육인은 물론 입시, 임용, 특수직무 선발 시험 경쟁에서 승리하길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쓰인 올인원 ‘점프 공략집’이다.
대한민국에서 스포츠를 취미로 삼은 생활체육 동호인의 수는 몇 명이나 될까? 또 매년 체육대학 혹은 군경 관련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의 수는 얼마나 될까? 또 경찰 혹은 소방 분야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는 인구는 몇 명일까? 아마 통계치를 들으면 이 세계와 관련이 없는 사람들은 깜짝 놀랄 것이다. 최근의 사례만 간단하게 살펴보면 국민체육진흥공단에 등록된 스포츠 동호회 수는 2023년 기준 12,837개로 약 212,883명의 인구가 스포츠를 즐기고 있다. 또 2024년 소방공무원의 지원자 수는 21,575명이고, 한 유명 스포츠학부의 지원 경쟁률은 66:1까지 집계되었다.
이렇게 ‘점프력’을 간절히 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점프력의 비밀’을 전수하기 위해 18년간 체육 교육에 매진해 온 체육인이자 교육자인 ‘제멀왕 준경쌤’ 고준경 선생님과 그간 건강/실용 분야에서 다수의 도서를 집필해 온 남의찬 작가가 뭉쳤다. 두 저자는 각종 체력 검정 시험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제자리멀리뛰기’, ‘서전트 점프’, ‘맥스 버티컬 점프’를 이론부터 실전까지 완벽하게 배울 수 있는 비법서를 기획하여 최선을 다해 집필해 냈다. 더불어 운동을 하며 최대한 피해야 하지만 불가피하게 따라오는 부상의 위험에 대응할 수 있도록 부상 방지법과 다양한 보조운동법을 소개하고, 혹시라도 부상을 입었다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재활법까지도 꼼꼼하게 전수한다.
『점프력의 비밀』은 국내서 중 점프력 향상을 주제로 하여 쉽고 구체적으로 서술된 도서인 만큼, ‘점프력’을 간절히 바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꿈으로 가는 문을 열어 줄 열쇠가 될 수 있을 것이다.